이턴 코포레이션 / 미국 오하이오 *****-**** 클리브랜드 슈페리어 애비뉴 **** 이턴센터
대리인 / 주소
김창세
(KIM, Chang Se)
서울 서초구 양재동 ***-* 트러스트타워**층(제일광장특허법률사무소)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출력 모델의 이론적인 예측에 기초한 선형 센서의 정확성을 분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방법은, 선형 센서의 통계적으로 의미있는 수를 분석하여 두 개 또는 그 이상의 작동 조건에서 작동 프로파일을 획득하는 단계와, 선형 센서를 개별적으로 시험하여 적어도 네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획득하는 단계와, 네 개의 데이터 포인트로부터 각각의 작동 조건을 위한 출력 모델의 이론적인 예측을 개발하는 단계와, 출력 모델의 이론적인 예측과 동일 작동 조건에 대한 주어진 입력에 상응하는 작동 프로파일에서 센서 출력 간의 관계의 정확성을
본 발명은 출력 모델의 이론적인 예측에 기초한 선형 센서의 정확성을 분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방법은, 선형 센서의 통계적으로 의미있는 수를 분석하여 두 개 또는 그 이상의 작동 조건에서 작동 프로파일을 획득하는 단계와, 선형 센서를 개별적으로 시험하여 적어도 네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획득하는 단계와, 네 개의 데이터 포인트로부터 각각의 작동 조건을 위한 출력 모델의 이론적인 예측을 개발하는 단계와, 출력 모델의 이론적인 예측과 동일 작동 조건에 대한 주어진 입력에 상응하는 작동 프로파일에서 센서 출력 간의 관계의 정확성을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또한 본 발명은 기계전자 유닛 및 그 조립품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된 교정 알고리즘에 관한 것이다.
대표청구항▼
출력 모델의 이론적인 예측에 기초하여 선형 센서 출력의 정확성을 분석하는 방법에 있어서,통계적으로 의미 있는(SIGNIFICANT) 수의 선형 센서를 분석하여 제 1 작동 조건(T1)에서 각각의 센서에 대한 제 1 작동 프로파일을 획득하는 단계와,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수의 선형 센서를 분석하여 제 2 작동 조건(T2)에서 각각의 센서에 대한 제 2 작동 프로파일을 획득하는 단계와,출력-입력 라인의 역수 기울기(RECIPROCAL SLOPE)를 사용하여, 획득된 각각의 작동 프로파일이 센서 입력 및 센서 출력 간에 선형 관계를 나타내
출력 모델의 이론적인 예측에 기초하여 선형 센서 출력의 정확성을 분석하는 방법에 있어서,통계적으로 의미 있는(SIGNIFICANT) 수의 선형 센서를 분석하여 제 1 작동 조건(T1)에서 각각의 센서에 대한 제 1 작동 프로파일을 획득하는 단계와,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수의 선형 센서를 분석하여 제 2 작동 조건(T2)에서 각각의 센서에 대한 제 2 작동 프로파일을 획득하는 단계와,출력-입력 라인의 역수 기울기(RECIPROCAL SLOPE)를 사용하여, 획득된 각각의 작동 프로파일이 센서 입력 및 센서 출력 간에 선형 관계를 나타내는 지를 선택적으로 확인하는 단계와,각각의 작동 프로파일의 역수 기울기를 사용하여, 연속적인 작동 조건에 걸쳐 발생된 작동 프로파일이 선형 관계를 나타내는 지를 선택적으로 확인하는 단계와,선형 센서를 개별적으로 시험하여 (I11,O11), (I21,O21), (I12,O12), 및 (I22,O22)로 표현되며 각각의 제 1 및 제 2의 작동 조건에서 제 1 및 제 2 입력에 기초하여 획득된 시험 데이터에 상응하는 적어도 네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획득하는 단계와,상기 네 개의 데이터 포인트로부터, 주어진 작동 조건(T)에서 그리고 주어진 입력 (I)에 기초하여 출력을 결정하기 위한 출력 모델의 이론적 예측을 개발하는 단계 -상기 출력 모델의 이론적 예측은 다음 수학적 방정식, 즉,출력=O0+I/B에 따라 개발되는데, 여기서, B=B1+[(B1-B2)/(T1-T2)](T-T1)이고, B1=(I11-I21)/(O11-O21)이며, B2=(I12-I22)/(O12-O22)이고, O0=(O01+O02)/2이며, O01=O11-I11/B1 이고, O02=O12-I12/B2 임- 와,상기 제 1 작동 조건에 대한 출력 모델의 이론적 예측과 상기 주어진 입력에 상응하는 제 1 작동 조건에 대한 제 1 작동 프로파일에서의 센서 출력 간의 관계의 정확성을 비교하는 단계와,제 2 작동 조건에 대한 출력 모델의 이론적 예측과 상기 주어진 입력에 상응하는 제 2 작동 조건에 대한 제 2 작동 프로파일에서의 센서 출력 간의 관계의 정확성을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제 1 항에 있어서,상응하는 작동 조건에 대한 상기 작동 프로파일로부터 상기 출력 모델의 이론적 예측의 최악의 편차를 통계적으로 해석함으로서 출력 모델의 이론적 예측의 전반적인 정확성을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방법.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선형 센서의 수는 약 30 내지 약 300 개인 방법.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통계적으로 의미있는 선형 센서의 수는 하나 보다 많은 제조 로트(MANUFACTURING LOT)로부터 개별적으로 선택되는 방법.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통계적으로 의미있는 선형 센서의 수는 센서 제조 후에 정상 선-단부 시험(NORMAL END-OF-LINE TESTING)을 하는 동안 분석되는 방법.제 1 항에 있어서,선택된 개별 선형 센서가 센서 제조 후에 정상 선-단부 시험을 하는 동안 적어도 네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획득하도록 시험되는 방법.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및 제 2 작동 조건은 실질적으로 온도에서만 변하는 방법.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및 제 2 작동 조건들이 적어도 40℃만큼 차이 나는 온도인 방법.제 1 항에 있어서,각각의 작동 프로파일에서 센서 입력과 센서 출력 간의 관계가 최적의 방정식을 사용하여 특징지어지는 방법.네 개의 데이터 포인트 입력으로 선형 센서를 위한 교정 곡선을 발생시킬 수 있는 교정 알고리즘에 있어서,네 개의 데이터 포인트가 제 1 및 제 2 작동 조건 각각에서 제 1 및 제 2 입력에 기초하여 선형 센서로부터 얻어진 시험 데이터에 상응하고, 상기 네 개의 데이터 포인트는 (I11,O11), (I21,O21), (I12,O12), 및 (I22,O22)으로 개별적으로 표현되며, 상기 교정 알고리즘은 주어진 입력(I)에 기초하여 주어진 작동 조건(T)에서 선형 센서의 출력을 결정할 수 있고, 상기 알고리즘은 다음 수학 방정식, 즉, 출력=O0+I/B에 부합하는데,여기서 B=B1+[(B1-B2)/(T1-T2)](T-T1)이고, B1=(I11-I21)/(O1-O21)이며, B2=(I12-I22)/(O12-O22)이고, O0=(O01+O02)/2이며, O01=O11-I11/B1이고, O02=O12-I12/B2인 교정 알고리즘.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교정 알고리즘은 기계전자 유닛 내에 전자적으로 저장되는 교정 알고리즘.선형 센서를 위한 교정 곡선을 발생시키는 방법에 있어서,제 10 항의 교정 알고리즘을 제공하는 단계와,개별 센서를 시험하여 제 1 및 제 2 작동 조건 각각에서 제 1 및 제 2 입력에 기초하여 얻어진 시험 데이터에 상응하는 네 개의 점을 발생시키는 단계와,교정 알고리즘으로 상기 네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입력하여 상기 선형 센서를 위한 교정 곡선을 발생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개별 센서는 기계전자 유닛으로 최종 조립 후에 시험되는 방법.기계전자 유닛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선형 센서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선형 센서의 교정을 위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선형 센서에 동작 가능하게 결합된 제 10 항의 교정 알고리즘을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전자 요소를 포함하는 기계전자 유닛.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기계전자 유닛은 전기유압 요소를 포함하는 기계전자 유닛.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기계전자 유닛은 적어도 하나의 솔레노이드 작동 압력 제어 밸브를 포함하는 기계전자 유닛.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기계전자 유닛은 자동차의 자동 변속기에 유압 유체의 흐름을 제어하도록 작동하는 기계전자 유닛.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선형 센서는 압력, 변형, 온도, 및 토크로부터 선택된 입력에서 얻어진 전압 출력을 포함하는 기계전자 유닛.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 압력 센서를 포함하는 기계전자 유닛.제 14 항의 기계전자 유닛을 포함하는 자동차를 위한 자동 변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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