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에어로스페이스 인더스트리즈 리미티드 / 이스라엘 ***** 벤 구리온 인터내셔날 에어포트
대리인 / 주소
서근복
(SEO, Keun Bok)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성지하이츠*차빌딩 ****호(동명국제특허법률사무소)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상기 항공기의 후면 또는 상부 면이 지면을 향하고, 상기 항공기의 밑면이 지면의 반대 방향을 향하도록 배면 기동이 수행되는 고정익 항공기 착륙을 위한 방법이 제공된다. 이러한 기동의 착수 또는 완료 후에 깊은 실속이 일어나고, 상기 항공기가 그 상부 면으로 지면에 거의 수직하강함으로써, 그 밑면에 대한 충격 하중 또는 손상을 최소화한다. 상기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공기 역학적 장치에서, 정상 비행 동안 보관될 수 있는 보조날개(flap)가 공기 역학적으로 상기 항공기에 음의 피칭 모멘트(negative pitching
상기 항공기의 후면 또는 상부 면이 지면을 향하고, 상기 항공기의 밑면이 지면의 반대 방향을 향하도록 배면 기동이 수행되는 고정익 항공기 착륙을 위한 방법이 제공된다. 이러한 기동의 착수 또는 완료 후에 깊은 실속이 일어나고, 상기 항공기가 그 상부 면으로 지면에 거의 수직하강함으로써, 그 밑면에 대한 충격 하중 또는 손상을 최소화한다. 상기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공기 역학적 장치에서, 정상 비행 동안 보관될 수 있는 보조날개(flap)가 공기 역학적으로 상기 항공기에 음의 피칭 모멘트(negative pitching moment) 및 깊은 실속을 일으키는 방식으로 활용된다.
대표청구항▼
항공기 날개 또는 동체의 하부 면에 인접하게 적재물을 지닌 고정익 항공기(FIXED-WING AIRCRAFT) 착륙 방법에 있어서, A) 배면 비행 자세를 취하기 위한 상기 항공기의 제 1 기동 단계;B) 배면 비행에 있어서 깊은 실속 하강(DEEP STALL DESCENT)을 착수하기 위한 상기 항공기의 제 2 기동 단계; 그리고C) 상기 항공기의 배면으로 착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제 1 항의 방법에 있어서, 상기 항공기가 자력 추진(SELF-PROPELLED)되고 상기 방법이 추가로 상기 프로펠러(PROPELLER)를 정지
항공기 날개 또는 동체의 하부 면에 인접하게 적재물을 지닌 고정익 항공기(FIXED-WING AIRCRAFT) 착륙 방법에 있어서, A) 배면 비행 자세를 취하기 위한 상기 항공기의 제 1 기동 단계;B) 배면 비행에 있어서 깊은 실속 하강(DEEP STALL DESCENT)을 착수하기 위한 상기 항공기의 제 2 기동 단계; 그리고C) 상기 항공기의 배면으로 착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제 1 항의 방법에 있어서, 상기 항공기가 자력 추진(SELF-PROPELLED)되고 상기 방법이 추가로 상기 프로펠러(PROPELLER)를 정지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제 1 항의 방법에 있어서, 상기 제 1 기동이 상향 반루프(UPWARD HALF LOOP), 하향 반루프(DOWNWARD HALF LOOP) 및 롤(ROLL) 중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제 1 항의 방법에 있어서, 상기 제 1 및 제 2 기동이 동시에 중복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제 1 항의 방법에 있어서, 상기 항공기가 상기 제 1 및/또는 상기 제 2 기동을 수행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적어도 하나의 공기 역학적 조종면(AERODYNAMIC CONTROL SURFACE)(착륙용 보조 날개(LANDING FLAP))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제 5 항의 방법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착륙용 보조 날개가 상기 고정익의 하부 표면의 일부를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제 5 항의 방법에 있어서, 상기 항공기가 상기 전익기(FLYING WING) 유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제 7 항의 방법에 있어서, 상기 착륙용 보조 날개가 상기 전익기 표면의 25 내지 35%에 달하는 표면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제 1 항 내지 제 8 항 중 하나의 항의 방법에 의해 착륙하기 위한 전익기 유형의 고정익 항공기를 위한 공기 역학적 장치에 있어서, 상기 장치가 상기 날개에 선회할 수 있게 장착된 착륙용 보조 날개를 포함하고, 상기 착륙용 보조 날개는, 상기 항공기의 정상 비행에서, 상기 날개의 하부 표면과 같은 높이로 고정되어 있고, 상기 날개로부터 해제될 때, 상기 항공기가 그 후면으로 착륙할 수 있도록, 상기 날개 및 착륙용 보조 날개에 작용하는 공기 역학적 힘이 상기 항공기를 배면 자세 및 깊은 실속 하강을 하도록 개방 위치를 취하는 장치.제 9 항의 공기 역학적 장치에 있어서, 상기 착륙용 보조 날개가, 해제된 후에, 상기 개방 위치를 취하기 위해 뒤쪽으로 회전하도록 형성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 9 항의 공기 역학적 장치에 있어서, 상기 착륙용 보조 날개가 유입 기류의 작용하에서만 상기 개방 위치를 취하도록 구성된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 9 항의 공기 역학적 장치에 있어서, 상기 착륙용 보조 날개를 상기 개방 위치에 정지시키기 위한 수단을 추가로 포함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 12 항의 공기 역학적 장치에 있어서, 상기 수단이 상기 착륙용 보조 날개 및 상기 날개를 연결하는 가요성 요소(FLEXIBLE ELEMENT)인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 13 항의 공기 역학적 장치에 있어서, 상기 가요성 요소가 로프인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 9 항의 공기 역학적 장치에 있어서, 상기 착륙용 보조 날개가 그 정상 비행 위치에서 140°만큼 선회함으로써 상기 개방 위치를 취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 9 항의 공기 역학적 장치에 있어서, 상기 착륙용 보조 날개가 상기 전익기 표면의 25 내지 35%에 달하는 표면을 포함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 9 항의 공기 역학적 장치에 있어서, 상기 장치가 제 2 착륙용 보조 날개를 포함하고, 상기 두 보조 날개가 대칭적으로 배열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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