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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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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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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8-0066103 (2008-07-08) | |
공개번호 | 10-2010-0005970 (2010-01-18) | |
등록번호 | 10-1449040-0000 (2014-10-01) | |
DOI | http://doi.org/10.8080/1020080066103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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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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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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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2-10-16)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합금 성분의 함량을 최적화함으로써, 구상화 어닐링 처리를 생략하고 냉간 가공 후 노멀라이징 처리를 대폭 단축하여 작업 생산성을 높이는 동시에 피로 강도 면에서는 더욱 우수한 물성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해주는 자동차용 변속 기어 제조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기술구성은, C: 0.17 ~ 0.23중량%, Si: 0.5 ~ 0.7중량%, Mn: 0.10 ~ 0.30중량%, P: 0.025중량% 이하, S: 0.025중량% 이하, Cr: 0.85 ~ 1.25중량%, Ti: 0.01 ~ 0.04
C: 0.17 ~ 0.23중량%, Si: 0.5 ~ 0.7중량%, Mn: 0.10 ~ 0.30중량%, P: 0.025중량% 이하(0은 불포함), S: 0.025중량% 이하(0은 불포함), Cr: 0.85 ~ 1.25중량%, Ti: 0.01 ~ 0.04 중량%, N: 0.01 ~ 0.02 중량%, B: 10 ~ 30ppm 및 잔부로 철(Fe)과 불가피한 불순물로 이루어진 합금강 소재를 사용하고,상기 합금강 소재에 구상화 어닐링 처리를 하지 아니하고 곧바로 기어 형상으로 냉간 가공한 다음, 930 ~ 980℃에서 60 ~ 90분 동안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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