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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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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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8-0068042
(2008-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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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10-2010-0007414
(2010-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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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
10-0976386-0000
(2010-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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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1020080068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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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이호록
/ 경기 부천시 원미구 상동 ***-* 푸른마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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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이호록 / 경기 부천시 원미구 상동 ***-* 푸른마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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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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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8-07-14)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등록 |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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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은 리프팅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래크기어부와 피니언기어부가 내장된 기어박스를 포함하는 기어구동부 하부에 구동실린더가 일체로 형성되어 있어 리프팅장치마다 개별적인 구동부를 구비하여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함과, 동시에 이로 인한 경제적인 손실을 방지할 수 있으며, 동시에 구동실린더가 리프팅장치에 내장되어 있어 리프팅장치마다 구동부를 위한 취부공간을 마련할 필요가 없어 공간효율을 높일 수 있는 실린더 내장형 리프팅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를 구현하기 위한 본 발명의 주요구성을 살펴보면,에어주입구와, 그리고 상기 에어주입구와 연통된
본 발명은 리프팅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래크기어부와 피니언기어부가 내장된 기어박스를 포함하는 기어구동부 하부에 구동실린더가 일체로 형성되어 있어 리프팅장치마다 개별적인 구동부를 구비하여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함과, 동시에 이로 인한 경제적인 손실을 방지할 수 있으며, 동시에 구동실린더가 리프팅장치에 내장되어 있어 리프팅장치마다 구동부를 위한 취부공간을 마련할 필요가 없어 공간효율을 높일 수 있는 실린더 내장형 리프팅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를 구현하기 위한 본 발명의 주요구성을 살펴보면,에어주입구와, 그리고 상기 에어주입구와 연통된 에어챔버가 구비된 베이스; 상기 베이스 상부에 연결되고, 원통형의 내실이 형성된 하우징과, 상기 베이스의 에어챔버 상부에 배열되고, 상기 하우징의 내실 벽면을 따라 승하강하며, 중심에 결합부가 형성된 피스톤과, 그리고 상기 피스톤의 결합부에 연결되고, 상부에는 원판형의 플랜지가 연결된 승하강로드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구동실린더; 및 상기 구동실린더의 하우징 상부에 연결되고, 중공의 가이드부와, 그리고 서로 다른 측면부에 직교하도록 형성된 축관통부를 갖는 기어박스와, 상기 기어박스의 가이드부를 통하는 상기 승하강로드 외주면에는 상기 축관통부에 노출되도록 형성된 래크기어부와, 그리고 상기 축관통부를 통하여 상기 래크기어부의 이(齒)와 치합되는 피니언기어부가 형성된 레벨링샤프트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기어구동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대표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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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주입구(12)와, 그리고 상기 에어주입구(12)와 연통된 에어챔버(14)가 구비된 베이스(10);상기 베이스(10) 상부에 연결되고, 원통형의 내실(22a)이 형성된 하우징(22)과,상기 베이스(10)의 에어챔버(14) 상부에 배열되고, 상기 하우징(22)의 내실(22a) 벽면을 따라 승하강하며, 중심에 결합부(25)가 형성된 피스톤(24)과, 그리고상기 피스톤(24)의 결합부(25)에 연결되고, 상부에는 원판형의 플랜지(F)가 연결된 승하강로드(27)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구동실린더(20); 및상기 구동실린더(20)의 하우징(2
에어주입구(12)와, 그리고 상기 에어주입구(12)와 연통된 에어챔버(14)가 구비된 베이스(10);상기 베이스(10) 상부에 연결되고, 원통형의 내실(22a)이 형성된 하우징(22)과,상기 베이스(10)의 에어챔버(14) 상부에 배열되고, 상기 하우징(22)의 내실(22a) 벽면을 따라 승하강하며, 중심에 결합부(25)가 형성된 피스톤(24)과, 그리고상기 피스톤(24)의 결합부(25)에 연결되고, 상부에는 원판형의 플랜지(F)가 연결된 승하강로드(27)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구동실린더(20); 및상기 구동실린더(20)의 하우징(22) 상부에 연결되고, 중공의 가이드부(32a)와, 그리고 서로 다른 측면부에 직교하도록 형성된 축관통부(32b)를 갖는 기어박스(32)와,상기 기어박스(32)의 가이드부(32a)를 통하는 상기 승하강로드(27) 외주면에는 상기 축관통부(32b)에 노출되도록 형성된 래크기어부(34)와, 그리고상기 축관통부(32b)를 통하여 상기 래크기어부(34)의 이(齒)와 치합되는 피니언기어부(36a)가 형성된 레벨링샤프트(36)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기어구동부(30);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실린더 내장형 리프팅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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