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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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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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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9-0008253 (2009-02-03) |
공개번호 | 10-2010-0089144 (2010-08-12) |
등록번호 | 10-1079452-0000 (2011-10-27) |
DOI | http://doi.org/10.8080/1020090008253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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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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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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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9-02-03)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트레일러용 프레임의 구조를 보다 단순화함으로써 트레일러용 프레임의 제작, 설치 및 사용상의 용이성을 향상시키고, 진동 및 충격하중을 쉽게 견딜 수 있어 내진동성 및 고강도를 이루어낼 수 있으며, 트레일러용 프레임을 종래 비중이 큰 철강 재질로 제작하였던 것을 상대적으로 비중이 훨씬 낮은 섬유강화 복합소재로 제작하여 경량화를 실현함으로써 종래의 문제점인 제작 및 설치상의 어려움을 해소함과 아울러 빗물 등에 의한 산화부식에 취약했던 종래 기술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한 섬유강화 복합소재로 만들어진 트레일러를 제
화물이 적재되는 프레임이 운송차량에 결합되어 피견인되는 트레일러에 있어서,상기 프레임은,허니컴 형상으로 이루어진 내부프레임과,상기 내부 프레임을 감싸도록 복수의 층으로 적층되어 형성되는 외부프레임과,상기 프레임의 외부표면에 코팅된 겔코우트용 수지로 이루어지고,상기 내부프레임과 외부프레임은 유리섬유 또는 탄소섬유로 이루어진 섬유재를 불포화 폴리에스테르 수지로 다층 접착하여 경화시킨 섬유강화 복합소재(FRP, Fiber Reinforced Plastics)로 제작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섬유강화 복합소재로 만들어진 트레일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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