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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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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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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9-0065854 (2009-07-20) |
등록번호 | 10-0960206-0000 (2010-05-19) |
DOI | http://doi.org/10.8080/1020090065854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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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9-07-20)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신도시 택지조성사업 및 자연생태공원 조성사업 등 인공적으로 수로나 호수, 연못 등을 조성할 경우 담수의 지반 유출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차수시설 분야에 대한 기술로서 동결융해피해나 건조습윤피해 등 여러 기상작용현상으로 인한 균열발생 문제점과 수로흐름에 따른 세굴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기술이며, 현지지반 여건에 적합한 저투수성 기능 및 강도증진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친환경 차수시설을 구성할 목적으로 개발된 것이다.작업 현장에서 획득이 용이한 현지 토사와 개발된 NGS 차수재를 일정배합으로 혼합, 적용하여 지반의 차수성을
하천이나 호수의 바닥면에 설치되어 하천이나 호수의 담수가 토양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하천이나 호수의 담수 유출 방지층으로서,원 지반 흙과 차수재를 균일하게 혼합하여 하천이나 호수 바닥층 상에 15~30cm두께로 포설되며, 상기 차수재는 SiO2 40~70 %, Al2O3 10~30 %, MgO 0.1~10 %, CaO 0.1~10 %, Fe2O3 0.1~5 % 및 기타 첨가물 0.1~20%로 구성되며, 최대건조밀도의 원 지반 흙과 차수재 전체 중량을 기준으로 상기 차수재는 5∼12% 혼합되는 차수층; 및상기 차수층 상부에 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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