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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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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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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9-0098211 (2009-10-15) |
공개번호 | 10-2011-0041160 (2011-04-21) |
DOI | http://doi.org/10.8080/1020090098211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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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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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9-10-15)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집전장치(20)에서 발생하는 자기장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것으로서, 집전장치(20)라 함은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핵심이 되는 장치로서 급전 선로(2)에서 발생하는 자기장을 온라인 전기자동차의 구동 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해 자기장을 모으는 장치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내연기관 및 기존 전기자동차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개념으로서 이 집전장치(20)에서 발생하는 자기장은 대부분 구동 에너지로 사용되나 집전에 사용되지 않은 불요 자기장이 발생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집전장치(20)에서 발생하는 불요 자기장의
분석수단이 집전장치(20)를 갖는 온라인 전기자동차(1)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소정의 급전 선로(2)에 인가되는 기지의 전류값을 입력받는 단계(S10);상기 분석수단이 다음의 수학식(여기서, B는 집전장치(20) 주변에 형성된 자속밀도, 는 투자율 상수, I는 전류, 는 집전장치(20)의 장축중심과 집전장치(20) 외곽 사이의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집전장치(20)에 유도되는 유도기전력 발생에 기여하지 않는 불요 자기장의 자기장 패턴과 세기를 분석하는 단계(S20); 및코일(110)이 상기 분석된 불요 자기장을 최대로 상쇄하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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