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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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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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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9-0121439 (2009-12-08) |
공개번호 | 10-2011-0064724 (2011-06-15) |
DOI | http://doi.org/10.8080/1020090121439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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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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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9-12-08)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2단 분사를 이용한 디젤엔진의 배기성능 개선방법으로, 전체 분사량에 대하여 1단 분사량을 30%-20%의 분사량 비율로 분사하되, 분사종료 시까지 연소실내 압축공기 온도 750K 이전의 디젤연료 착화온도조건에 도달하지 않도록 하여 저온 반응상태를 유지하면서, 하사점(BDC) 60도 이전의 크랭크 각도에서 예혼합기를 형성하도록 1단 분사를 종료하고, 상사점(TDC) 5도 이후의 크랭크각도에서 2단 분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함으로써, 1단 분사의 증발잠열에 의해 연소실내 압축공기온도를 저감시키고, 이를 이용한 상기 2단 분사의
2단 분사를 이용한 디젤엔진의 배기성능 개선방법으로서,분사종료 시까지 연소실내 압축공기 온도 750K 이전의 디젤연료 착화온도조건에 도달하지 않도록 하여 저온 반응상태를 유지하면서, 하사점(BDC) 60도 이전의 크랭크 각도에서 예혼합기를 형성하도록 1단 분사를 종료하고,상사점(TDC) 이후에 2단 분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2단 분사를 이용한 디젤엔진의 배기성능 개선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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