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9판) |
|
출원번호 | 10-2010-0059346 (2010-06-23) |
공개번호 | 10-2011-0139332 (2011-12-29) |
등록번호 | 10-1198671-0000 (2012-11-01) |
DOI | http://doi.org/10.8080/1020100059346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0-06-23)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자동차용 도어트림 암레스트부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별도의 원단 예열 공정 및 원단 감싸기 과정을 없애고 공정을 간소화하고, 암레스트가 일정한 힘 이상의 충격을 받을 경우 도어트림에서 탈거되도록 함으로, 충돌 성능 수치를 향상시키는 도어트림 암레스트부 제조 방법을 제공하는 발명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암레스트 기재를 금형의 상형에 장착하는 단계; 원단을 금형의 하형에 위치시키는 단계; 상기 상형과 상기 하형을 합형하고 발열 및 가압시켜 상기 원단과 상기 암레스트 기재를 접착시키는 단계; 및 상기 금형을
자동차용 도어트림 암레스트에 있어서, 원단(10)과 암레스트 기재(20)가 접합되어 완성된 암레스트(30)를 센터트림(40)의 하단부와 로어트림(50)의 상단부에 걸리도록 결합하되, 상기 암레스트(30)를 도어트림의 제 2 측면에서 제 1 측면 방향으로 삽입하면서 암레스트(30)의 상단에 위치한 제 1 융착 플랜지부(32a~32c)는 센터트림 결합부(42a~42c)에 결합되도록 하는 동시에 하단에 위치한 제 2 융착 플랜지부(32d~32f)는 로워트림 결합부(52a~52c)에 결합되도록 하여, 암레스트(30)의 제 1 융착 플랜지부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