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롤러 스크류에 관한 것으로, 상기 롤러 스크류는 장축, 상기 장축에 관통 설치된 너트, 장축과 너트 사이에 설치된 복수의 롤러, 우회소자 및 반전소자를 포함하며, 상기 우회소자와 반전소자는 모두 상기 너트에 설치되고, 상기 우회소자는 롤러가 우회하는데 사용된다. 상기 반전소자에 반전로가 형성되고, 상기 반전로는 상기 장축의 외부 가장자리면을 가로질러 형성되고, 양단은 상기 장축과 너트로 이루어진 부하 경로와 맞물린다. 상기 롤러가 반전로의 일단에 진입한 후 반전로의 타단으로부터 나올 때, 진입하기 전과 나올 때의 배열 방
본 발명은 롤러 스크류에 관한 것으로, 상기 롤러 스크류는 장축, 상기 장축에 관통 설치된 너트, 장축과 너트 사이에 설치된 복수의 롤러, 우회소자 및 반전소자를 포함하며, 상기 우회소자와 반전소자는 모두 상기 너트에 설치되고, 상기 우회소자는 롤러가 우회하는데 사용된다. 상기 반전소자에 반전로가 형성되고, 상기 반전로는 상기 장축의 외부 가장자리면을 가로질러 형성되고, 양단은 상기 장축과 너트로 이루어진 부하 경로와 맞물린다. 상기 롤러가 반전로의 일단에 진입한 후 반전로의 타단으로부터 나올 때, 진입하기 전과 나올 때의 배열 방향은 서로 다르다. 따라서 서로 다른 방향으로 배열된 롤러의 수량 비율이 고정되어 롤러 스크류가 설비에 이용할 수 있다.
대표청구항▼
원기둥 모양을 이루는 지름면을 각각 구비한 복수의 롤러;바(bar) 형을 이루고, 외표면은 원기둥 모양을 이루며 외부 가장자리면으로 정의되고, 상기 외부 가장자리면에 나선 모양의 V형 채널이 형성되고 상기 V형 채널의 양 측면은 각각 제1 궤도면과 제2 궤도면으로 정의되며, 상기 제1 궤도면과 제2 궤도면 사이의 협각이 실질적으로 90도를 이루는 장축; 및반전로, 우회로 및 상기 장축이 관통하는 천공을 구비하고, 상기 천공의 벽은 내부 가장자리면으로 정의되며, 상기 내부 가장자리면에 상기 V형 채널에 대응되는 V형 홈이 설치되고,
원기둥 모양을 이루는 지름면을 각각 구비한 복수의 롤러;바(bar) 형을 이루고, 외표면은 원기둥 모양을 이루며 외부 가장자리면으로 정의되고, 상기 외부 가장자리면에 나선 모양의 V형 채널이 형성되고 상기 V형 채널의 양 측면은 각각 제1 궤도면과 제2 궤도면으로 정의되며, 상기 제1 궤도면과 제2 궤도면 사이의 협각이 실질적으로 90도를 이루는 장축; 및반전로, 우회로 및 상기 장축이 관통하는 천공을 구비하고, 상기 천공의 벽은 내부 가장자리면으로 정의되며, 상기 내부 가장자리면에 상기 V형 채널에 대응되는 V형 홈이 설치되고, 상기 V형 홈의 양 측면은 각각 제1 접촉면과 제2 접촉면으로 정의되며, 상기 제1 접촉면과 제2 접촉면 사이의 협각은 실질적으로 90도를 이루고, 상기 V형 채널과 상기 V형 홈 사이는 상기 롤러를 수납하기 위한 부하 경로로 정의되는 너트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반전로는 상기 부하 경로를 제1 부하 경로와 제2 부하 경로로 나누고, 상기 제1 부하 경로와 제2 부하 경로의 일단은 각각 상기 반전로의 일단과 맞물리고, 상기 반전로는 상기 외부 가장자리면을 가로지르며 상기 우회로의 양단은 상기 제1 부하 경로 및 제2 부하 경로의 타단과 맞물리며,상기 롤러는 순차적으로 제1 부하 경로로부터 상기 우회로에 진입한 후 상기 우회로의 타단으로부터 제2 부하 경로에 진입하고, 다시 제2 부하 경로로부터 상기 반전로에 진입한 다음, 상기 반전로의 타단으로부터 상기 제1 부하 경로에 리턴하며,상기 지름면은 상기 제1 부하 경로에서 상기 제1 궤도면 및 제1 접촉면과 각각 접촉하고, 제2 부하 경로에서 상기 제2 궤도면 및 제2 접촉면과 각각 접촉하고,상기 너트 모듈은, 너트, 하나 이상의 우회소자, 반전소자를 포함하되, 상기 반전로는 상기 반전소자에 형성되며, 상기 우회로는 상기 우회소자에 형성되고, 상기 천공은 상기 너트에 형성된,롤러 스크류.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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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일본]
ROLLER SCREW AND METHOD OF ROLLER ARRANGEMENT ON ROLLER SCREW |
NISHIMURA KENTARO,
KIMURA SHI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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