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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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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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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0-0121609 (2010-12-01) | |
공개번호 | 10-2012-0060284 (2012-06-12) | |
등록번호 | 10-1272511-0000 (2013-06-03) | |
DOI | http://doi.org/10.8080/1020100121609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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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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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0-12-01)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연료전지의 내구성 및 발전 효율과 직접적으로 관련되는 공기극으로의 공기 공급량을 최적 제어함으로써 연료전지 성능 향상을 도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공기 공급량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서는 연료전지 스택으로 공급되는 공기 공급량을 적절하게 제어하여 스택 내의 물 균형을 유지하는 한편, 고전류 구간이나 저전류 구간에서 안정적인 출력을 유지하기 위한 공기 공급량 수준을 유지함에 따라 연료전지 스택의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연료전지 시스템의 출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연료전지 성능 향상을 위한 공기 공급량 제어 방
공기 출구단의 상대 습도를 검출하여, 미리 설정된 목표 상대 습도와 비교하여 상기 목표 상대 습도를 유지하기 위한 공기의 제1화학양론비(SR1)를 산출하고,스택 전류, 수소극 압력 및 공기극 압력을 이용하여 고전류 구간에서 미리 설정된 공기압을 유지하기 위한 공기의 제2화학양론비(SR2)를 산출하고,스택 전류, 수소극 압력 및 공기극 압력을 이용하여 저전류 구간에서 수소 크로스오버를 방지하기 위한 공기의 제3화학양론비(SR3)를 산출하는 단계와;상기 제1화학양론비(SR1), 제2화학양론비(SR2) 및 제3화학양론비(SR3) 중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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