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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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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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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1-0052127 (2011-05-31) | |
공개번호 | 10-2012-0133479 (2012-12-11) | |
등록번호 | 10-1295118-0000 (2013-08-05) | |
DOI | http://doi.org/10.8080/1020110052127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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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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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1-05-31)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열처리 공법을 이용한 엔진 밸브 스프링의 제작방법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엔진 밸브 스프링을 제작함에 있어서, 선재를 코일링한 후 열처리 공정을 수행하도록 함으로서, 엔진 밸브 스프링의 인장 잔류응력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엔진 밸브 스프링의 피로 수명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열처리 공법을 이용한 엔진 밸브 스프링의 제작방법을 제공함에 있다. 이를 위한 본 발명의 엔진 밸브 스프링의 제작방법은 선재를 코일링하는 단계(S110); 상기 S110 단계를 통해 제작된 스프링을 A3 변태점 이상으로 가열한 후
선재를 코일링하는 단계(S110);상기 S110 단계를 통해 제작된 스프링을 A3 변태점 이상으로 가열한 후, 염욕에 침적시킨 다음 조직의 마르텐사이트 변태를 위하여 공랭하는 단계(S120);상기 S120 단계 후, 스프링을 200~500℃의 온도로 가열한 다음 공랭하는 단계(S130); 및상기 S130 단계 후, 좌면 연마(S140-1)와, 스프링의 표면처리를 위한 쇼트피닝(S140-2) 및 연마와 쇼트피닝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잔류응력의 해소를 위한 탬퍼링(S140-3) 그리고 핫세칭(S140-4)을 포함하는 후처리 단계(S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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