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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배터리 냉각구조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B60K-001/04
  • B62D-025/20
  • B60K-011/00
  • B60L-011/18
출원번호 10-2011-0056135 (2011-06-10)
공개번호 10-2012-0136923 (2012-12-20)
DOI http://doi.org/10.8080/1020110056135
발명자 / 주소
  • 김달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화산로 **, 푸르지오 ***동 ****호 (천천동)
  • 김민욱 / 경기도 화성시 현대연구소로 *** (장덕동)
  • 윤신혁 / 경기도 화성시 현대연구소로 *** (장덕동)
  • 방준호 / 경기도 화성시 현대연구소로 *** (장덕동)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 기아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한양특허법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1-06-10)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복수로 구비된 전기자동차의 배터리의 주변으로 냉각유로를 형성하여 송풍에 의해 배터리를 냉각시킬 수 있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냉각구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냉각구조는, 전기자동차에 탑재되는 복수의 배터리팩을 송풍에 의해 냉각시키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냉각구조에 있어서, 차량의 1열시트의 사이를 따라 차량의 길이방향을 따라 제1 배터리팩(BP)이 제공되고, 내부에 상기 제1 배터리팩(BP1)을 수용하도록 차량의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되고, 차량의 실내로부터 유입된 공기가 내부에서 유동되도록 하는 제

대표청구항

전기자동차에 탑재되는 복수의 배터리팩을 송풍에 의해 냉각시키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냉각구조에 있어서,차량의 1열시트의 사이를 따라 차량의 길이방향을 따라 제1 배터리팩이 제공되고,내부에 상기 제1 배터리팩을 수용하도록 차량의 길이방향을 따라 형성되고, 차량의 실내로부터 유입된 공기가 내부에서 유동되도록 하는 제1 배터리하우징이 구비되며,상기 제1 배터리하우징의 내부로 차량실내의 공기를 유입시켜 상기 제1 배터리팩을 냉각시킨 후 트렁크로 배출되도록 하는 제1 송풍팬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냉각구조.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5)

  1. [한국]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배터리 유해가스 및 분진 자동배출 장치 | 홍의선, 오중석, 박만재
  2. [한국] 신규한 공냉식 구조의 중대형 전지팩 | 이진규, 강달모, 신용식, 이범현, 정재호, 윤종문
  3. [한국]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모듈 냉각 장치 | 임철호
  4. [한국] 전기자동차 배터리 냉각장치용 공기 덕트 | 성기택
  5. [국제] COOLING-AIR-INTAKE STRUCTURE OF BATTERY | KUBOTA SHINYA, KOSAKA HIROSHI, NAKAMURA YOSHINORI, KIKUCHI HIROBUMI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1)

  1. [한국] 전지모듈의 수평 적층 및 수직 적층의 복합 구조를 갖는 전지팩 | 노태환, 권유나, 김성곤, 김태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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