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9판) |
|
|
출원번호 | 10-2011-0110800 (2011-10-27) | |
공개번호 | 10-2013-0046296 (2013-05-07) | |
등록번호 | 10-1281313-0000 (2013-06-26) | |
DOI | http://doi.org/10.8080/1020110110800 | |
발명자 / 주소 |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1-10-27)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차량의 운행 조건 또는 제동 조건에 맞추어 흡기 매니폴드 내부의 압력을 제어하도록 하는 감속시 흡기 매니폴드의 압력제어를 이용한 연비 및 제동 성능 향상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감속시 흡기 매니폴드의 압력제어를 이용한 연비 및 제동 성능 향상 방법은, ECU가 엔진을 통상적인 주행상태로 제어하는 일반제어단계(S120)와, 상기 일반제어단계(S120) 수행 중에 차량에 감속 중이고 엔진으로 공급되는 연료가 차단된 상태인지를 판단하는 감속 조건 만족 판단단계(S130)와, 상기 감속 조건 만족 판단단계(S130)
ECU가 엔진을 통상적인 주행상태로 제어하는 일반제어단계와,상기 일반제어단계 수행 중에 가속페달이 조작되지 않아 감속 중이고 엔진으로 공급되는 연료가 차단된 상태인지를 판단하는 감속 조건 만족 판단단계와,상기 감속 조건 만족 판단단계에서 감속 중인 것으로 판단되면, 운전자에 의해서 브레이크 페달이 조작되는지를 판단하는 제동조작 판단단계와,상기 제동조작 판단단계에서 제동조작으로 판단되면, 상기 제동조작의 급제동 여부를 판단하는 급제동 판단단계와,상기 급제동 판단단계에서 급제동으로 판단되면, 흡기 매니폴드의 압력을 최저로 하여 제동성능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