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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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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학생간 디지털 교과서 상호작용 처리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G06Q-050/20
출원번호 10-2012-0030492 (2012-03-26)
공개번호 10-2013-0108777 (2013-10-07)
DOI http://doi.org/10.8080/1020120030492
발명자 / 주소
  • 장봉진 / 서울특별시 관악구 미성동 ***-**
출원인 / 주소
  • 주식회사 유비온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대륭포스트타워*차 ***호 (구로동)
대리인 / 주소
  • 박정규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2-03-26)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교사-학생간 디지털 교과서 상호작용 처리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의할 때 교사는 교사용 디지털 교과서의 소정 위치에 숙제 내용을 입력하는 것에 의해 숙제를 내준다거나, 또는 학습 보조자료를 삽입할 수 있게 되며, 학생은 학생용 디지털 교과서를 이용하여 숙제를 하고, 삽입된 학습 보조자료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때, 디지털 교과서의 원본 컨텐츠를 재구성하지 않고서도 숙제 또는 학습 보조자료 및 이들이 삽입된 페이지와 위치정보를 서버를 경유하여 공유하는 것에 의하여 교사마다 디지털 교과서를 커스터마이징하고, 학생들의 숙제를 관리

대표청구항

학생용 디지털 교과서를 표시하는 학생용 뷰어, 교사용 디지털 교과서를 표시하는 교사용 뷰어 및 상기 학생용 뷰어와 교사용 뷰어간 데이터 송수신을 중개하는 서버에서 실행되는 방법에 있어서,교사의 조작에 의하여 교사용 디지털 교과서상 소정 위치에 숙제내용이 입력됨에 따라, 교사용 뷰어가 상기 숙제내용 및 상기 숙제내용이 삽입된 위치 정보를 서버로 전송하는 제 120 단계;서버가 상기 교사용 디지털 교과서에 대응하는 학생용 디지털 교과서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가진 학생용 뷰어로 상기 숙제내용이 삽입된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제 130 단계;상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1. [한국] 실시간 온라인 교육 시스템 | 윤복수, 이종기
  2. [한국] 온라인 학습 제공 방법 및 온라인 학습 제공 시스템 | 홍성춘
  3. [한국] 교육용 컨텐츠의 학습정보 표시장치 | 장봉진, 임성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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