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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주철 부품의 플라즈마 질화 표면처리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C23C-008/38
  • C23C-008/80
출원번호 10-2012-0044308 (2012-04-27)
공개번호 10-2013-0121269 (2013-11-06)
DOI http://doi.org/10.8080/1020120044308
발명자 / 주소
  • 이재영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 동일하이빌 ***-***
  • 김성진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현대홈타운*차*단지아파트 ***-***
  • 한재민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행복한마을아파트 ****-****
  • 김윤철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율전동 ***번지 장안아파트 가-***
  • 박현달 / 경기도 화성시 장덕동 현대기아자동차남양연구소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한라특허법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2-04-27)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상(Phase) 제어가 가능한 플라즈마 이온 질화처리 공법을 적용하여 마찰면에 입실론 상의 질화층의 생성을 억제하고 조직이 치밀한 감마 프라임(γ')상의 질화층을 생성시킴으로써, 마찰재의 내마모성을 증대하고 회주철 부품의 마찰면 부식을 방지하여 외관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회주철 부품의 플라즈마 질화 표면처리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발명에 따른 회주철 부품의 플라즈마 질화 표면처리 방법은 로(盧) 내에 회주철 부품을 넣고, 암모니아 가스 중에 반응가스를 첨가한 분위기에서 400~55

대표청구항

로(盧) 내에 회주철 부품을 넣고, 암모니아 가스에 반응가스를 첨가한 분위기에서 400~550℃ 온도로 120~300분 동안 유지하며 플라즈마 이온 질화처리를 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회주철 표면에 발생하는 질화층의 상을 제어하여 마찰계수의 감소를 방지할 수 있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주철 부품의 플라즈마 질화 표면처리 방법.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한국] 방전가공시열 피로 특성이 우수한 후 처리방법 | 김형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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