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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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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영구자석 동기모터 제어 방법
Method for controlling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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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H02P-021/14
  • B60W-010/08
  • B60W-020/00
출원번호 10-2012-0062625 (2012-06-12)
공개번호 10-2013-0138999 (2013-12-20)
등록번호 10-1827000-0000 (2018-02-01)
DOI http://doi.org/10.8080/1020120062625
발명자 / 주소
  • 배수현 / 경기도 화성시 무하로***번길 ** 금광포란재아파트 ***동 ****호
  • 김성규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로 *** 무지개마을LG아파트 ****동 ****호
  • 최원경 / 경기도 화성시 영통로**번길 ** 신영통현대*차아파트 ***동 ***호
  • 곽무신 / 경기도 오산시 금암로 세교지구 *단지 ***동 ***호
  • 석줄기 / 대구광역시 수성구 욱수천로 * 태왕월드하이츠아파트 ***동 ****호
  • 김세환 / 대구광역시 수성구 교학로 ** 서한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 기아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 (대동)
대리인 / 주소
  • 한라특허법인(유한)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6-10-28)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용 영구자석 동기모터 구동시, 약자속 영역에서의 전압위상제어를 통한 배터리 전압 이용을 극대화하고, 토크보상기를 통한 토크 오차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 영구자석 동기모터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즉,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자동차에 탑재된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모터의 약자속 영역 운전시 토크지령과 모터속도/배터리출력전압을 입력으로 하는 자속 기반의 맵데이타를 활용한 전압위상제어를 통하여 최대 전압값 근방의 전압을 이용하도록 함으로써, 약자속 영역에서의 전압이용률을 극대화시킬 수 있고, 약자속

대표청구항

토크지령(Te*)과 모터속도/배터리출력전압()을 입력으로 하는 자속 기반의 맵 데이타부(100)를 사용하여 전류지령(Idq*)을 생성하는 단계와;동기모터의 정토크 영역에서 전류제어모드인 CVC 제어모드(102)로 절환되거나, 동기모터의 약자속 영역에서 전압위상제어인 MVSC 제어모드(104)로 절환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MVSC 제어모드(104)에서는: 상기 생성된 전류지령(Idq*)을 인버스 모델 맵(106)에서 지령 전압()으로 생성하고, 생성된 지령 전압()에 스칼라 게인(KH)를 곱함으로써, 지령 전압()이 육각형 전압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일본] DEVICE AND METHOD FOR CONTROLLING AC MOTOR | SHIMODA RINKO, KARIKOMI TAKAAKI, SHOJI MITSUHIRO
  2. [일본] DRIVE CONTROLLER FOR MOTORS | NAKAYAMA HIDEAKI, KARIKOMI TAKAA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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