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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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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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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2-0062625 (2012-06-12) | |
공개번호 | 10-2013-0138999 (2013-12-20) | |
등록번호 | 10-1827000-0000 (2018-02-01) | |
DOI | http://doi.org/10.8080/1020120062625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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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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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6-10-28)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용 영구자석 동기모터 구동시, 약자속 영역에서의 전압위상제어를 통한 배터리 전압 이용을 극대화하고, 토크보상기를 통한 토크 오차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 영구자석 동기모터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즉,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자동차에 탑재된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모터의 약자속 영역 운전시 토크지령과 모터속도/배터리출력전압을 입력으로 하는 자속 기반의 맵데이타를 활용한 전압위상제어를 통하여 최대 전압값 근방의 전압을 이용하도록 함으로써, 약자속 영역에서의 전압이용률을 극대화시킬 수 있고, 약자속
토크지령(Te*)과 모터속도/배터리출력전압()을 입력으로 하는 자속 기반의 맵 데이타부(100)를 사용하여 전류지령(Idq*)을 생성하는 단계와;동기모터의 정토크 영역에서 전류제어모드인 CVC 제어모드(102)로 절환되거나, 동기모터의 약자속 영역에서 전압위상제어인 MVSC 제어모드(104)로 절환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MVSC 제어모드(104)에서는: 상기 생성된 전류지령(Idq*)을 인버스 모델 맵(106)에서 지령 전압()으로 생성하고, 생성된 지령 전압()에 스칼라 게인(KH)를 곱함으로써, 지령 전압()이 육각형 전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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