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왕복동 엔진을 이용한 복합 발전 장치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01K-023/14
  • F02B-063/04
  • F02C-006/18
  • F01D-015/10
출원번호 10-2012-0071173 (2012-06-29)
공개번호 10-2014-0003208 (2014-01-09)
DOI http://doi.org/10.8080/1020120071173
발명자 / 주소
  • 김홍원 / 울산광역시 중구 남외로 ** (남외동, 푸르지오*차)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 울산광역시 동구 방어진순환도로 **** (전하동)
대리인 / 주소
  • 최영규; 허조영; 장순부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왕복동 엔진을 이용한 복합 발전 장치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종래 정격운전만 가능한 가스터빈 방식 복합발전 대신에 가스터빈을 대형 선박등에 사용되는 왕복동 왕복동 엔진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출력을 변경시키면서 고효율로 발전할 수 있는 복합발전 장치를 제공하는 데 있다. 본 발명의 구성은 출력 조절 가능한 왕복동 엔진(11)과, 왕복동 엔진의 구동축과 연결되어 발전하는 제 1 발전기(12)와, 왕복동 엔진 구동시 발생된 배가스를 공급받은 후 연소시켜 출력을 증대시키는 연소기(13)와, 연소기에서 배출된 배가스를 공급받아 회

대표청구항

출력 조절 가능한 왕복동 엔진(11)과, 왕복동 엔진의 구동축과 연결되어 발전하는 제 1 발전기(12)와, 왕복동 엔진 구동시 발생된 배가스를 공급받은 후 연소시켜 출력을 증대시키는 연소기(13)와, 연소기에서 배출된 배가스를 공급받아 회전하는 가스터빈(14)과, 가스터빈의 회전축과 연결되어 변속하는 감속기어(15)와, 감속기어와 연결되어 발전하는 제 2 발전기(16)와, 가스터빈 출력의 일부로 왕복동 엔진에서 필요로 하는 공기량을 공급하는 압축기(17);로 이루어진 단위 왕복동 엔진 발전부(1)와; 왕복동 엔진부에서 공급되는 배가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