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은 엔진의 동력을 전달받는 입력축; 변속된 회전동력을 출력하는 출력기어; 입력축의 회전동력을 전달받아 감속 및 동속 출력이 이루어지는 제1 유성기어세트와; 제2, 제3 유성기어세트의 조합에 의해 이루어지며, 상기 제1 유성기어세트로부터 감속된 회전동력을 전달받아 전진 제1, 제2, 제3속과 후진 변속단을 구현하고, 상기 제1 유성기어세트로부터 전달되는 감속 및 동속의 회전동력과 선택적으로 입력되는 입력축의 회전동력을 전달받아 전진
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은 엔진의 동력을 전달받는 입력축; 변속된 회전동력을 출력하는 출력기어; 입력축의 회전동력을 전달받아 감속 및 동속 출력이 이루어지는 제1 유성기어세트와; 제2, 제3 유성기어세트의 조합에 의해 이루어지며, 상기 제1 유성기어세트로부터 감속된 회전동력을 전달받아 전진 제1, 제2, 제3속과 후진 변속단을 구현하고, 상기 제1 유성기어세트로부터 전달되는 감속 및 동속의 회전동력과 선택적으로 입력되는 입력축의 회전동력을 전달받아 전진 제4, 제5, 제6, 제7, 제8속의 변속단으로 구현하여 상기 출력기어를 통해 출력하는 복합유성기어세트와; 상기 제1, 제2, 제3 유성기어세트의 각 회전요소 중 2개의 회전요소를 직접 연결하거나 1개의 회전요소로 이루어지는 7개의 회전부재; 및 상기 회전부재 중, 선택된 회전부재를 상호 가변 연결하거나 입력축 및 변속기 하우징에 가변 연결하는 6개의 가변 연결수단을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엔진의 동력을 전달받는 입력축;변속된 회전동력을 출력하는 출력기어;제1 선기어, 제1 유성캐리어, 제1 링기어를 보유하는 더블 피니언 유성기어세트로 이루어지고, 입력축의 회전동력을 전달받아 감속 및 동속 출력이 이루어지는 제1 유성기어세트와;제2 선기어, 제2 유성캐리어, 제2 링기어를 보유하는 싱글 피니언 유성기어세트로 이루어지는 제2 유성기어세트와, 제3 선기어, 제3 유성캐리어, 제3 링기어를 보유하는 싱글 피니언 유성기어세트로 이루어지는 제3 유성기어세트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제1 유성기어세트로부터 감속된 회전동력을
엔진의 동력을 전달받는 입력축;변속된 회전동력을 출력하는 출력기어;제1 선기어, 제1 유성캐리어, 제1 링기어를 보유하는 더블 피니언 유성기어세트로 이루어지고, 입력축의 회전동력을 전달받아 감속 및 동속 출력이 이루어지는 제1 유성기어세트와;제2 선기어, 제2 유성캐리어, 제2 링기어를 보유하는 싱글 피니언 유성기어세트로 이루어지는 제2 유성기어세트와, 제3 선기어, 제3 유성캐리어, 제3 링기어를 보유하는 싱글 피니언 유성기어세트로 이루어지는 제3 유성기어세트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며, 상기 제1 유성기어세트로부터 감속된 회전동력을 전달받아 전진 제1, 제2, 제3속과 후진 변속단을 구현하고, 상기 제1 유성기어세트로부터 전달되는 감속 및 동속의 회전동력과 선택적으로 입력되는 입력축의 회전동력을 전달받아 전진 제4, 제5, 제6, 제7, 제8속의 변속단으로 구현하여 상기 출력기어를 통해 출력하는 복합유성기어세트와;상기 제1, 제2, 제3 유성기어세트의 각 회전요소 중 2개의 회전요소를 직접 연결하거나 1개의 회전요소로 이루어지는 7개의 회전부재; 및상기 회전부재 중, 선택된 회전부재를 상호 가변 연결하거나 입력축 및 변속기 하우징에 가변 연결하는 6개의 가변 연결수단을 포함하는 차량용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트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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