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
출원번호 | 10-2012-0145775 (2012-12-13) | |
공개번호 | 10-2014-0077054 (2014-06-23) | |
등록번호 | 10-1449163-0000 (2014-10-01) | |
DOI | http://doi.org/10.8080/1020120145775 | |
발명자 / 주소 |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2-12-13)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차량의 주행중에 엔진이 비정상적으로 꺼짐에 의해 파킹해제기구를 작동시킬 유압이 발생되지 않는 경우에도, 차량의 SBW 시스템을 이용하여 파킹해제기구의 비정상적인 파킹상태로의 전환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음이 발생하고 변속기의 내구성이 저하되며 차량이 급작스러운 정차 상태에 빠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다.
차량의 이그니션 온 상태에서, 차량의 주행 상태를 판단할 수 있는 소정의 진입조건을 판단하는 진입조건판단단계(S10)와;상기 진입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엔진의 운전상태를 판단하는 엔진판단단계(S20)와;상기 엔진판단단계(S20) 수행결과, 엔진의 비정상적인 상태가 판단되면, 파킹해제액츄에이터를 구동하여 파킹레버기구가 파킹을 해제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는 파킹해제구동단계(S30);를 포함하며,상기 파킹해제구동단계(S30) 이후, 엔진회전수가 소정의 제2기준속도를 초과하고 엔진컨트롤러가 정상적으로 CAN 신호를 송출하여, 엔진이 정상적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