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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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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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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2-0149411 (2012-12-20) | |
공개번호 | 10-2013-0135721 (2013-12-11) | |
우선권정보 | 대한민국(KR) 1020120057755 (2012-05-30) | |
DOI | http://doi.org/10.8080/1020120149411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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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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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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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진행상태 | 취하(국내우선권주장) | |
법적상태 | 취하 |
본 발명은 항해 또는 계류 중인 선박의 유체역학적 환경 외력 및 선체 응력을 실시간 모니터링 함을 통한 선박의 연료절감 및 안전운항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수조에서 CFD 선형 실험을 통하여 유체(물)가 흐르는 현상이나 유체의 흐름이 선체에 미치는 힘 또는 유체의 흐름 속에 있는 선체 운동에 대한 데이터를 취득하고, 데이터 축적을 통하여 이를 룩-업 테이블화 시키는 제 1 단계 및; 제 1 단계의 실험에서 측정된 측정치를 실제 측정치에 반영, 보상하여 최적화된 동적 포지셔닝
수조 또는 빙수조에서 선형 실험을 통하여 유체의 흐름이 선체에 미치는 힘에 대한 데이터를 취득하고, 데이터 축적을 통하여 이를 룩-업 테이블화 시키는 제 1 단계;Time-of-Flight Method 측정 원리를 이용하여 선체에 인가될 선체 주위(예: 전, 중, 후)의 유체역학 에너지의 공간적 혹은 시간적 3차원 방향과 속도를 실제 측정하는 제 2 단계 및;제 2 단계의 실제 측정치를 제 1단계의 룩-업 테이블에 반영하여 선체에 실제 인가될 힘을 유체역학 반응 모델 테스트로 활용하여 선체의 유체역학적 반응을 예측하고, 지속적인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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