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특허] 항해 또는 계류 중인 선박의 유체역학적 환경 내-외력, 선체 응력, 6자유도운동 및 표류 위치를 실시간 모니터링 및 제어 함을 통한 선박의 연료절감 및 안전운항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B63H-025/04
  • G01M-010/00
  • G05D-001/02
출원번호 10-2012-0149411 (2012-12-20)
공개번호 10-2013-0135721 (2013-12-11)
우선권정보 대한민국(KR) 1020120057755 (2012-05-30)
DOI http://doi.org/10.8080/1020120149411
발명자 / 주소
  • 리 마이클 명섭 /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로**길 ** (사당동)
출원인 / 주소
  • 주식회사 싸이트로닉 / 충청남 천안시 서북구 *공단*로 **, ***호(차암동, 천안테크노타운)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화우
심사진행상태 취하(국내우선권주장)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항해 또는 계류 중인 선박의 유체역학적 환경 외력 및 선체 응력을 실시간 모니터링 함을 통한 선박의 연료절감 및 안전운항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수조에서 CFD 선형 실험을 통하여 유체(물)가 흐르는 현상이나 유체의 흐름이 선체에 미치는 힘 또는 유체의 흐름 속에 있는 선체 운동에 대한 데이터를 취득하고, 데이터 축적을 통하여 이를 룩-업 테이블화 시키는 제 1 단계 및; 제 1 단계의 실험에서 측정된 측정치를 실제 측정치에 반영, 보상하여 최적화된 동적 포지셔닝

대표청구항

수조 또는 빙수조에서 선형 실험을 통하여 유체의 흐름이 선체에 미치는 힘에 대한 데이터를 취득하고, 데이터 축적을 통하여 이를 룩-업 테이블화 시키는 제 1 단계;Time-of-Flight Method 측정 원리를 이용하여 선체에 인가될 선체 주위(예: 전, 중, 후)의 유체역학 에너지의 공간적 혹은 시간적 3차원 방향과 속도를 실제 측정하는 제 2 단계 및;제 2 단계의 실제 측정치를 제 1단계의 룩-업 테이블에 반영하여 선체에 실제 인가될 힘을 유체역학 반응 모델 테스트로 활용하여 선체의 유체역학적 반응을 예측하고, 지속적인 실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4)

  1. [한국] 선박 모니터링 방법 및 장치 | 김민우
  2. [한국] 선박의 추진 성능 예측 장치 및 그 방법 그리고 선박의 운항 지원 시스템 | 이시오카 마사히토, 구로이와 료타
  3. [한국] 운항 제어 시스템 및 이를 포함하는 선박 | 고동형, 최주혁, 양진호
  4. [한국] 슬로싱 예측장치 | 권창섭, 김현조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