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항공기 정밀 접근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공항에 설치된 PAR(Precision Approach Radar); PAR(Precision Approach Radar)과 관제 서버 간의 데이터 연동을 수행하는 인터페이스 모듈, 상기 인터페이스 모듈을 통해 전달받은 PAR 출력 자료를 클라이언트에게 전송할 데이터로 변환하는 제1 정보 변환 모듈 및 상기 클라이언트와 데이터 통신을 수행하는 제1 무선 통신 모듈을 포함하는 관제 서버; 및 상기 제1 무선 통신 모듈로부터 항공기 정밀 접근 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
본 발명은 항공기 정밀 접근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공항에 설치된 PAR(Precision Approach Radar); PAR(Precision Approach Radar)과 관제 서버 간의 데이터 연동을 수행하는 인터페이스 모듈, 상기 인터페이스 모듈을 통해 전달받은 PAR 출력 자료를 클라이언트에게 전송할 데이터로 변환하는 제1 정보 변환 모듈 및 상기 클라이언트와 데이터 통신을 수행하는 제1 무선 통신 모듈을 포함하는 관제 서버; 및 상기 제1 무선 통신 모듈로부터 항공기 정밀 접근 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를 전송받는 제2 무선 통신 모듈, 상기 전송받은 항공기 정밀 접근 정보를 시각화된 정보로 변환하는 제2 정보 변환 모듈, 및 상기 시각화된 정보를 나타내는 표시 모듈을 포함하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포함하는 것을 그 구성상의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서 제안하고 있는 항공기의 공항 PAR 정밀 접근 정보가 항공기 조종석에 시각적으로 전시되는 시각적 PAR 관제 자동화 시스템에 따르면, PAR과 데이터를 연동하는 관제 서버를 통해 PAR과 항공기 간 데이터 링크 체계를 구축하여 경로, 활공각 및 거리 정보를 관제사의 판독을 거치지 않고 항공기에 직접 전송함으로써, 정보 정확성이 관제사의 전문성과 숙련도에 의해 좌우되지 않고, 자신이 조종하는 항공기의 경로와 활공각이 어떻게 변하는지 조종사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비행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또한, 본 발명에 따르면, 정밀 접근을 수행하는 항공기(클라이언트)에 항공기 정밀 접근 위치 정보를 시각화된 정보로 변환하여 실시간으로 표시하도록 구성함으로써, 정밀 접근정보의 정확도 및 전달력을 현저히 향상시킬 수 있다.
대표청구항▼
항공기의 공항 PAR 정밀 접근 정보가 항공기 조종석에 시각적으로 전시되는 시각적 PAR 관제 자동화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공항에 설치되며, 정밀 접근 정보를 수집하는 PAR(Precision Approach Radar);PAR(Precision Approach Radar)과 관제 서버 간의 데이터 연동을 수행하는 인터페이스 모듈, 상기 인터페이스 모듈을 통해 전달받은 PAR에서 추출된 자료를 클라이언트에게 전송할 데이터로 변환하는 제1 정보 변환 모듈, 및 상기 클라이언트와 데이터 통신하는 제1 무선 통신 모듈을 포함하며, 활주로
항공기의 공항 PAR 정밀 접근 정보가 항공기 조종석에 시각적으로 전시되는 시각적 PAR 관제 자동화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공항에 설치되며, 정밀 접근 정보를 수집하는 PAR(Precision Approach Radar);PAR(Precision Approach Radar)과 관제 서버 간의 데이터 연동을 수행하는 인터페이스 모듈, 상기 인터페이스 모듈을 통해 전달받은 PAR에서 추출된 자료를 클라이언트에게 전송할 데이터로 변환하는 제1 정보 변환 모듈, 및 상기 클라이언트와 데이터 통신하는 제1 무선 통신 모듈을 포함하며, 활주로 착륙지점으로 부터의 경로각, 활공각 및 거리 정보를 항공기(클라이언트)에 직접 전송하는 관제 서버; 및상기 제1 무선 통신 모듈로부터 항공기 정밀 접근 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를 전송받는 제2 무선 통신 모듈, 상기 전송받은 항공기 정밀 접근 정보를 시각화된 정보로 변환하는 제2 정보 변환 모듈, 및 상기 시각화된 정보를 표시하는 표시 모듈을 포함하는 클라이언트를 포함하며,상기 인터페이스 모듈은, USART(Universal Synchronous Asynchronous Receive and Transmit)가 내장된 마이크로 컨트롤 유닛(MCU, Micro Control Unit)을 포함하되, MCU가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내장형 프로그램이 탑재된 것을 특징으로 하되, 항적의 위치와 관련된 자료(거리, 경로, 활공각 포함)를 추출하여 상기 USART를 통해 제1 정보 변환모듈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제1 정보 변환 모듈은, 활주로의 정확한 위치, 표고 및 방향과 상기 PAR의 활주로와의 관계를 포함한 위치, 방향 및 안테나의 높이를 이용하여 상기 PAR에서 획득한 극좌표계 상의 항공기 경로각, 활공각, 및 거리 정보를 WGS-84 좌표체계에 맞게 변환하고, 상기 WGS-84 좌표체계로 변환된 자료를 이용하여 활주로 착륙지점(GPI)으로부터의 항공기 경로각, 활공각, 및 거리 정보를 도출하고,상기 클라이언트의 표시 모듈에 표시되는 시각화된 정보는, 3D 자세계, 2D 수평상황지시계(HSI, Horizontal Situation Indicator), 또는 3D 자세계 및 2D 수평상황지시계 형태로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되, 상기 제1 정보 변환 모듈은,상기 활주로 착륙지점(GPI)으로부터의 항공기 경로각, 활공각, 및 거리 정보를 포함하는 디지털 신호를 위상 편이 변조를 통해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여 상기 제1 무선 통신 모듈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제2 정보 변환 모듈은,상기 제2 무선 통신 모듈을 통해 전달받은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조하고, 시각화된 정보로 데이터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클라이언트는,항공기에 장착된 UMPC(ultra-mobile PC)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공항 PAR 정밀 접근 정보가 항공기 조종석에 시각적으로 전시되는 시각적 PAR 관제 자동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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