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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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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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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3-0067256 (2013-06-12) | |
공개번호 | 10-2014-0144971 (2014-12-22) | |
등록번호 | 10-1588228-0000 (2016-01-19) | |
DOI | http://doi.org/10.8080/1020130067256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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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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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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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3-06-12)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재심사후)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탈선 방지 장치에 관한 것으로, 가드레일의 마모 발생시 가드레일을 뒤집어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유지보수가 용이하도록 하고, 특수강으로 제작된 철도레일을 상기 가드레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성이 향상되도록 하는 철도차량의 탈선 방지 장치를 제공함에 있다.상기 목적 달성을 위한 본 발명은, 본선레일의 하측에 결합되는 수평부와, 상기 본선레일의 측부에서 본선레일과 이격된 구조를 갖도록 상기 수평부의 일측단에서 상방향으로 연장되게 형성된 수직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본선레일을 따라 상호 이격된 구조
본선레일의 하측에 결합되는 수평부와, 상기 본선레일의 측부에서 본선레일과 이격된 구조를 갖도록 상기 수평부의 일측단에서 상방향으로 연장되게 형성된 수직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본선레일을 따라 상호 이격된 구조로 설치되는 다수의 홀더;상기 홀더의 수평부에 결합되고 본선레일의 하측을 가압해줌으로서 홀더가 본선레일에 고정될 수 있도록 하는 고정구;상기 본선레일 상으로 이동하는 차륜 측면을 지지하여 차륜이 본선레일로부터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상기 홀더의 수직부 상단에 설치되는 가드레일을 포함하되,상기 가드레일은, 상기 홀더의 수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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