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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원리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연결 구조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1G-005/00
  • H01F-007/06
출원번호 10-2013-0072901 (2013-06-25)
등록번호 10-1465010-0000 (2014-11-19)
DOI http://doi.org/10.8080/1020130072901
발명자 / 주소
  • 나희승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동판교로 ***, ***동 ****호 (삼평동, 봇들마을*단지아파트)
  • 문형석 / 경기 안양시 동안구 동안로 **, ***동 ***호 (호계동, 무궁화*단지아파트)
  • 서승일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 *동 ***호 (신천동, 진주아파트)
  • 박정준 / 경기 수원시 장안구 만석로**번길 **, ***동 ***호 (정자동, 한라비발디아파트)
출원인 / 주소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 *** (월암동)
대리인 / 주소
  • 김국진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3-06-25)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자기부상원리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연결 구조에 관한 것으로; 전부 철도차량의 후측에 구비되되 내주면에 자기코일이 권취된 요홈부가 형성되는 제1연결기와, 후부 철도차량의 전부에 구비되되 상기 제1연결기의 요홈부에 삽입되어 상기 자기코일과 척력이 발생하도록 전자석이 구비되는 제2연결기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의 운행 시 회전 등의 이유로 인한 부딪힘을 방지하고, 소음이 감소되며 곡선선로 등을 주행시 철도차량이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다. 특히, 전부 철도차량과 후부 철도차량을 연결하는 제1 및

대표청구항

전부 철도차량의 후측에 구비되되 내주면에 자기코일이 권취된 요홈부가 형성되는 제1연결기와,후부 철도차량의 전부에 구비되되 상기 제1연결기의 요홈부에 삽입되어 상기 자기코일과 척력이 발생하도록 전자석이 구비되는 제2연결기 및상기 제1연결기의 요홈부에 삽입되는 제2연결기의 전자석이 부상하게 되어 제1 및 제2연결기가 분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상기 제1연결기와 제2연결기 사이에 설치되는 이탈방지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원리를 이용한 철도차량의 연결 구조.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일본] TRACTIVE TYPE AUTOMATICALLY GUIDED VEHICLE | TANAKA TOMOJI
  2. [한국] 전자석을 이용한 능동형 완충장치 | 이상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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