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호
/ 경기도 화성시 경기대로 ***, ***동 ***호 (병점동, 화성 병점 에스케이 뷰)
정영호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동 ****호 (신천동, 파크리오아파트)
강봉서
/ 서울특별시 강동구 고덕로 ***, ***동 ***호 (암사동, 롯데캐슬퍼스트아파트)
출원인 / 주소
(주) 시그마STI /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신만로***번길 **-*
(주)신진테크 / 경기도 오산시 동부대로***번길 ** (원동)
대리인 / 주소
최병길;
이익상;
김선춘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3-08-21)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에 따른 내구성 및 우천 시 야간 시인성이 우수한 도로용 차선은, 도로에 도포되도록 주제와, 상기 주제 100중량부에 대하여 0.5~5중량부의 비율로 첨가되는 경화제를 포함하는 노면 표시 조성물로 이루어지는 기저층과, 도로에 도포된 기저층에 살포되는 우천형 비드 및 우천형 비드가 살포된 기저층에 살포되는 그라스 비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반사층을 포함하고, 우천형 비드는, 입경이 400~800㎛인 코아 그라스 비드와, 백도(Whiteness)가 96 이상인 티타늄 디옥사이드 또는 내광성 황색 안료가 혼합되어 이루어지고, 45
본 발명에 따른 내구성 및 우천 시 야간 시인성이 우수한 도로용 차선은, 도로에 도포되도록 주제와, 상기 주제 100중량부에 대하여 0.5~5중량부의 비율로 첨가되는 경화제를 포함하는 노면 표시 조성물로 이루어지는 기저층과, 도로에 도포된 기저층에 살포되는 우천형 비드 및 우천형 비드가 살포된 기저층에 살포되는 그라스 비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반사층을 포함하고, 우천형 비드는, 입경이 400~800㎛인 코아 그라스 비드와, 백도(Whiteness)가 96 이상인 티타늄 디옥사이드 또는 내광성 황색 안료가 혼합되어 이루어지고, 45~70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광반사체와 30~55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상온 비반응성 열경화수지 조성물을 포함하고, 코아 그라스 비드의 표면에 형성되는 상온 비반응성 열경화 반사접착제층과, 굴절률이 1.93 이상이고, 입경이 40~100㎛이며, 상온 비반응성 열경화 반사접착제층 위에 40~50%의 파묻힘비율(Embedding rate)로 접착되는 쉘비드와, 쉘비드 사이 공극의 97~100%를 충진시키고, 광투과율이 90% 이상인 유기-무기 하이브리드 코팅액 또는 나노졸-겔 하이브리드 코팅액 중 어느 하나의 하이브리드 코팅액으로 이루어지는 하이브리드 코팅층을 포함하고, 쉘비드는 다수 개가 연속되게 돌출되는 엠보싱 모양으로 코아 그라스 비드에 접착되고, 주제는, 20~40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에폭시 아크릴레이트 올리고마와, 5~15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반응성 아크릴모노머류와, 7~23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착색 안료와, 18~32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그라스 비드와, 15~25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무기 충진재와, 0.1~1.5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요변성 부여제와, 0.1~1.5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반응촉진제와, 0.1~1.0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첨가제를 포함하는 특징이 있다.
대표청구항▼
도로에 도포되도록 주제와, 상기 주제 100중량부에 대하여 0.5~5중량부의 비율로 첨가되는 경화제를 포함하는 노면 표시 조성물로 이루어지는 기저층; 및도로에 도포된 상기 기저층에 살포되는 우천형 비드와, 상기 우천형 비드가 살포된 상기 기저층에 살포되는 그라스 비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반사층을 포함하고;상기 우천형 비드는,입경이 400~800㎛인 코아 그라스 비드;백도(Whiteness)가 96 이상인 티타늄 디옥사이드 또는 내광성 황색 안료가 혼합되어 이루어지고, 45~70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광반사체와 30~55중량%의
도로에 도포되도록 주제와, 상기 주제 100중량부에 대하여 0.5~5중량부의 비율로 첨가되는 경화제를 포함하는 노면 표시 조성물로 이루어지는 기저층; 및도로에 도포된 상기 기저층에 살포되는 우천형 비드와, 상기 우천형 비드가 살포된 상기 기저층에 살포되는 그라스 비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반사층을 포함하고;상기 우천형 비드는,입경이 400~800㎛인 코아 그라스 비드;백도(Whiteness)가 96 이상인 티타늄 디옥사이드 또는 내광성 황색 안료가 혼합되어 이루어지고, 45~70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광반사체와 30~55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상온 비반응성 열경화수지 조성물을 포함하고, 상기 코아 그라스 비드의 표면에 형성되는 상온 비반응성 열경화 반사접착제층;굴절률이 1.93 이상이고, 입경이 40~100㎛이며, 상기 상온 비반응성 열경화 반사접착제층 위에 40~50%의 파묻힘비율(Embedding rate)로 접착되는 쉘비드; 및상기 쉘비드 사이 공극의 97~100%를 충진시키고, 광투과율이 90% 이상인 유기-무기 하이브리드 코팅액, 또는 나노졸-겔 하이브리드 코팅액 중 어느 하나의 하이브리드 코팅액으로 이루어지는 하이브리드 코팅층을 포함하고;상기 쉘비드는 다수 개가 연속되게 돌출되는 엠보싱 모양으로 상기 코아 그라스 비드에 접착되고;상기 주제는,20~40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에폭시 아크릴레이트 올리고마와, 5~15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반응성 아크릴모노머류와, 7~23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착색 안료와, 18~32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그라스 비드와, 15~25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무기 충진재와, 0.1~1.5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요변성 부여제와, 0.1~1.5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반응촉진제와, 0.1~1.0중량%의 비율로 첨가되는 첨가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구성 및 우천 시 야간 시인성이 우수한 도로용 차선.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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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3)
[한국]
UV LED 경화성 코팅 조성물, 도로용 차선 및 이의 시공 방법 |
조영호,
이진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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