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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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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최적 경제 운항 지원시스템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G08G-003/00
출원번호 10-2013-0127821 (2013-10-25)
공개번호 10-2015-0047842 (2015-05-06)
등록번호 10-1545634-0000 (2015-08-12)
DOI http://doi.org/10.8080/1020130127821
발명자 / 주소
  • 김원식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 ,*동****호(양평동*가,양평동삼호아파트)
  • 박민식 / 울산광역시 중구 함월**길 ** ,***동***호(성안동,벽산e빌리지)
  • 김범준 / 울산광역시 동구 진성**길 *** , H동 ***호(전하동,산성연립)
  • 이용백 /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 *동 ****호 (용호동, 일신프리빌리지)
  • 이성곤 / 경상남도 양산시 삼호로 ** ,***동****호(삼호동,웅상신도시푸르지오)
  • 김정렴 / 울산광역시 북구 천곡남로 **, ***동 ****호 (천곡동, 한신휴플러스아파트)
  • 심성보 / 울산광역시 남구 왕생로**번길 * ,***호(달동)
  • 김영우 /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번길 **-*, ***호 (무거동)
  • 최성원 /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로**번길 *, ***호 (달동)
  • 한기명 / 울산광역시 북구 천곡길 **-* ,B동***호(천곡동,일지리버타워)
출원인 / 주소
  • 이마린 주식회사 / 울산광역시 남구 정동로 **, *층 (삼산동,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
대리인 / 주소
  • 신용국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3-10-25)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선박의 최적 경제 운항 지원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그 구성은 위성을 통해 선박이 항해하는 지역의 실시간 기상정보를 수집하는 기상정보 수집부;와, 선박 항해 전, 기상예보를 바탕으로 등시선법(Isochrone Method)을 이용한 선박의 최적 운항 경로를 설정하되, 그 최적 운항 경로는 에너지효율 운항지표(EEOI:Energy Efficiency Operational Indicator)를 기준으로 설정되어 제공되며, 선박 항해 중, 상기 기상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되는 실시간 기상정보와 기상예보와 차이가 발생되면, 실시간

대표청구항

위성을 통해 선박이 항해하는 지역의 실시간 기상정보를 수집하는 기상정보 수집부(10);선박 항해 전, 기상예보를 바탕으로 등시선법(Isochrone Method)을 이용한 선박의 최적 운항 경로를 설정하되, 그 최적 운항 경로는 에너지효율 운항지표(EEOI:Energy Efficiency Operational Indicator)를 기준으로 설정되어 제공되며, 선박 항해 중, 상기 기상정보 수집부(10)를 통해 수집되는 실시간 기상정보와 기상예보와 차이가 발생되면, 실시간 기상정보를 바탕으로 선박의 최적 운항 경로를 재설정하여 제공하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1. [한국] 선박 항로 제공방법 및 선박 항로 제공 시스템 | 권영근, 노명일, 김주영, 임병석, 이주성, 윤범상
  2. [한국] 안전한 항해를 위한 선박의 항로 이탈 방지 방법 및 장치 | 김도현, 이성현
  3. [일본] OPTIMUM SHIP ROUTE CALCULATION SYSTEM FOR VESSELS, OPERATION SUPPORTING SYSTEM FOR VESSELS, OPTIMUM SHIP ROUTE CALCULATION METHOD FOR VESSELS, AND OPERATION SUPPORTING METHOD FOR VESSELS | YAMAMOTO TOSHIAKI, MIYOSHI SHINTA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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