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
출원번호 | 10-2013-0144304 (2013-11-26) | |
공개번호 | 10-2015-0060176 (2015-06-03) | |
등록번호 | 10-2126940-0000 (2020-06-19) | |
DOI | http://doi.org/10.8080/1020130144304 | |
발명자 / 주소 |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8-11-16)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볼트스크류와 고무댐퍼의 충돌을 막아 EPB 해제가 불가능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EPB 고장 방지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EPB 고장 방지 방법은 스트로크(stroke)를 모터 노이즈 펄스의 개수로 환산하는 단계; 모터 노이즈 펄스의 개수에 따른 EPB(Electronic Parking Brake)의 작동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 EPB의 작동 상태가 비정상이면 사용자에게 경고를 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스트로크(stroke)를 모터 노이즈 펄스의 개수로 환산하는 단계; 상기 모터 노이즈 펄스의 개수에 따른 EPB(Electronic Parking Brake)의 작동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EPB의 작동 상태가 비정상이면 사용자에게 경고를 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모터 노이즈 펄스는, 모터의 회전자가 고정자 사이를 회전할 때 발생하는 노이즈 펄스이며, 상기 모터 노이즈 펄스는,모터가 작동하는 구간 사이에서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노이즈 펄스이고, 상기 모터 노이즈 펄스의 개수는,(회전자와 고정자의 최소공배수)×기어비×스트로크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