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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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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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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3-0148325 (2013-12-02) | |
공개번호 | 10-2015-0064764 (2015-06-12) | |
DOI | http://doi.org/10.8080/1020130148325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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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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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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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
법적상태 | 취하 |
본 발명은 선박의 진동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구체적으로는 영구자석과 전자석을 이용하여 엔진의 진동을 효과적으로 감쇠시키는데 충분한 힘을 발생시킬 수 있고, 자력에 의해 구조적인 접촉을 피하도록 하여 피로 균열(fatigue crack)과 오정렬(misalignment)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선박 운항 RPM 등에 따라 자력을 조절함으로써 거주구 및 엔진의 진동 감쇠를 최적화할 수 있는 선박의 진동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엔진과 선체 측 중에서 어느 하나에 고정되는 영구자석; 상기
엔진과 선체 측 중에서 어느 하나에 고정되는 영구자석;상기 영구자석과의 사이에 자력이 인가되도록 상기 엔진과 상기 선체 측 중에서 다른 하나에 고정되는 전자석;상기 전자석에 동작을 위한 전원을 인가하는 전원공급부; 및상기 전자석을 제어함으로써 상기 엔진의 진동을 제어하는 진동제어부를 포함하는, 선박의 진동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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