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용 싱크로나이저 허브와 그 제조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16D-023/02
  • B22F-003/03
  • B22F-003/12
  • B22F-007/08
출원번호 10-2013-0155232 (2013-12-13)
등록번호 10-1519751-0000 (2015-05-06)
DOI http://doi.org/10.8080/1020130155232
발명자 / 주소
  • 신나라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장말로 *** (상동, 꿈동산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한라특허법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3-12-13)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자동차용 싱크로나이저 허브와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자동차용 변속기 싱크로나이저 허브의 내측 스플라인부와 외측 스플라인부를 서로 다른 재질로 구성하여 기계적 물성을 향상시키고 원가를 절감한 자동차용 싱크로나이저 허브와 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대표청구항

싱크로나이저 허브의 내측 스플라인부와 외측 스플라인부를 각기 다른 재질로 구성하여 일체화된 이중 성형체로 이루어지되, 내측 스플라인부에 대한 조직 분율이 펄라이트 80~89%, 베이나이트 10~20%이고, 외측 스플라인부의 조직 분율이 마르텐사이트 50~60%, 펄라이트 50~4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싱크로나이저 허브.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한국] 이중구조를 갖는 싱크로나이저 링과 그 제조방법 | 오중석
  2. [한국] 차량용 싱크로나이저 허브 및 그 제조방법 | 김기정, 이용성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