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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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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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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4-0047478 (2014-04-21) | |
공개번호 | 10-2015-0121519 (2015-10-29) | |
DOI | http://doi.org/10.8080/1020140047478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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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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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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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4-04-21) |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기존과는 달리 배터리팩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단락(short circuit)시 전지셀 손상이 발생하기 전에 물리적으로 선로가 차단되도록 하여 전지셀 손상에 따른 폭발 및 발화 등의 위험이 미연에 방지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차전지용 배터리모듈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향상시키고자 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복수개의 전지셀과, 각 전지셀의 전극들과 연결되는 한 쌍의 외부단자와, 상기 전지셀을 서로 전기적으로 연결하도록 상기 외부단자에 용접되는 복수 개의 버스바를 포함하여서 된 배터리모듈에 있어서; 상기 외부단자에 용접되
복수개의 전지셀과, 각 전지셀의 전극들과 연결되는 한 쌍의 외부단자와, 상기 전지셀을 서로 전기적으로 연결하도록 상기 외부단자에 용접되는 복수 개의 버스바를 포함하여서 된 배터리모듈에 있어서; 상기 외부단자에 용접되는 복수 개의 버스바 중에서 단락시 상기 전지셀 손상 전에 물리적 이격(separation)이 이루어져야 하는 버스바의 용접라인의 수를 n이라 할 때, 나머지 다른 버스바의 용접라인의 수를 n+1 이상이 되도록 하되,상기 물리적 이격이 이루어져야 하는 버스바의 용접라인은 배터리모듈의 기준 저항 및 용량을 만족할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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