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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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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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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4-0064731 (2014-05-28) | |
공개번호 | 10-2015-0137238 (2015-12-09) | |
등록번호 | 10-1646050-0000 (2016-08-01) | |
DOI | http://doi.org/10.8080/1020140064731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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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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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4-05-28)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복합소재를 이용한 자전거 프레임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카본섬유사로 된 튜브층과 아라미드섬유사로 된 보강층이 정방향과 역방향으로 교차되면서 슬리브 형태로 제직되어 수지 함침으로 경화 형성되는 튜브와, 상기 튜브의 단부가 삽입 연결되도록 인입부가 형성되는 러그와, 상기 튜브 및 러그의 연결부에 상호간 대응 형성되어 양측을 결합하는 고정수단을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따라 본 발명은 얇은 두께로도 내구성이 우수하고 제조단가가 낮은 튜브형 소재 제작이 가능해지며, 아라미드섬유사로 된 보강
카본섬유사로 된 튜브층(11)이 서로 교차되어 제직되고, 아라미드섬유사로 된 보강층(13)이 서로 교차되어 제직되며, 튜브층(11) 및 보강층(13)이 상호간 교호적으로 배열된 상태로 교차 제직되어 수지 함침으로 경화 형성되는 슬리브 형태가 되되, 상기 보강층(13) 끼리 교차되면서 메쉬형태의 폐쇄영역을 갖는 지지셀(15)이 형성되고, 지지셀(15) 내에는 복수의 튜브층(11) 끼리 교차되도록 구성되는 튜브(10);상기 튜브(10)는 70∼95부피%의 튜브층(11)과, 5∼30부피%의 보강층(13)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튜브(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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