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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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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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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4-0173983 (2014-12-05) | |
공개번호 | 10-2016-0068354 (2016-06-15) | |
등록번호 | 10-1684014-0000 (2016-12-01) | |
DOI | http://doi.org/10.8080/1020140173983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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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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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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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4-12-05)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다중 유로 형상을 가지는 연료전지 스택구조에 관한 구성으로, 더욱이, 연료전지 스택의 냉각유로의 위치에 관한 기술로서, 응력이 집중되는 얇은 멤브레인의 응력을 감소시키기 위해, 상기 멤브레인과 가스켓부의 경계의 기준선상에 세극유로영역을 포함하여, 하나 이상의 세극유로를 구성하고, 상기 세극유로의 폭 및 간격을 설정하여, 멤브레인과 가스켓부의 경계부분의 응력집중부에서 발생하는 응력을 낮춰주는 기술을 제공한다.
준공을 포함하고, 상기 준공 내부에 가스확산층을 포함하는 분리판;상기 분리판의 내측면에 구성되는 다수의 냉각유로;상기 분리판의 내부에 위치하고, 상기 가스확산층과 마주하도록 구성되는 촉매층과 상기 촉매층 양 끝단 외부로 돌출되는 멤브레인을 포함하는 전해질층;상기 분리판의 양 끝단에 위치하여, 상기 돌출된 멤브레인이 인입되는 인입홈을 가지는 가스켓부;를 포함하고,상기 냉각유로는,상기 분리판의 상기 촉매층 상부 내측면에 위치하는 다수의 일반유로;상기 멤브레인이 상기 가스켓부에 인입되는 경계의 기준선상에 위치하고, 상기 멤브레인의 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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