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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층구조형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용 전극 및 이의 제조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H01M-004/86
  • H01M-004/92
  • H01M-008/10
출원번호 10-2014-0194120 (2014-12-30)
공개번호 10-2016-0083321 (2016-07-12)
등록번호 10-1724808-0000 (2017-04-03)
DOI http://doi.org/10.8080/1020140194120
발명자 / 주소
  • 김영택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한라특허법인(유한)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4-12-30)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다층구조형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용 전극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전기방사법을 이용하여 고기공성 웹형 전극 및 저기공성 판형 전극이 다층구조로 형성된 연료전지용 전극을 제조함으로써 모세관 현상에 의해 전극 내 물질전달능력을 증대시켜 향상된 내구성 및 전지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다층구조형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용 전극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대표청구항

평균 기공 크기가 3~10 ㎛이며, 두께는 1~10 ㎛이고, 기공도가 60~90%인 고기공성 웹형 전극; 및 상기 고기공성 웹형 전극 상에 형성된 평균 기공 크기가 30~100 nm이며, 두께는 1~10 ㎛이고, 기공도가 30~60%인 저기공성 판형 전극;을 포함하되,상기 고기공성 웹형 전극은 가스확산층과 접하여 형성되어 가스 확산 및 수분 배출을 위해 와이어 형태의 전극이 거미줄 또는 그물망 형태로 이루어진 것이고, 상기 저기공성 판형 전극은 전해질막과 접하여 형성되어 상기 전해질막과의 계면 결착력을 위해 입자들이 응집된 형태로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1. [한국] 직접 산화형 연료 전지용 막-전극 어셈블리 및 이를포함하는 직접 산화형 연료 전지 시스템 | 김희탁, 권호진
  2. [한국] 직접 산화형 연료 전지용 막-전극 어셈블리 및 이를포함하는 직접 산화형 연료 전지 시스템 | 신찬균
  3. [한국] 연료전지용 전극 및 이를 포함하는 막전극 접합체와 연료전지 | 박정옥, 김태영, 최성우, 이운회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1)

  1. [한국] 연료전지용 막전극접합체 제조방법, 막전극접합체 및 연료전지 | 유정훈, 김종복, 신수용, 이세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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