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기존 싱크로나이저 링에 비해 중량을 줄일 수 있고, 소재 비용 및 제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면서 내구성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한 변속기용 싱크로나이저 링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서로 마주보는 방향으로 벌어짐과 모아짐 동작으로 분리 및 조립이 가능하고 내부가 싱크로나이저 링의 형상과 대응되는 형태의 제1,2사출금형을 준비하는 금형준비단계와, 상기 금형준비단계를 거쳐 준비된 제1,2사출금형 내부로 사출기 내에 충전된 액상의 고분자 열가소성수지를 주입하는 사출단계와, 상기 제1,2사출금형 내에 상기 고분자
본 발명은 기존 싱크로나이저 링에 비해 중량을 줄일 수 있고, 소재 비용 및 제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면서 내구성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한 변속기용 싱크로나이저 링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서로 마주보는 방향으로 벌어짐과 모아짐 동작으로 분리 및 조립이 가능하고 내부가 싱크로나이저 링의 형상과 대응되는 형태의 제1,2사출금형을 준비하는 금형준비단계와, 상기 금형준비단계를 거쳐 준비된 제1,2사출금형 내부로 사출기 내에 충전된 액상의 고분자 열가소성수지를 주입하는 사출단계와, 상기 제1,2사출금형 내에 상기 고분자 열가소성수지가 주입된 후에 상기 사출단계 후의 제1,2사출금형 내에 압력을 부여하는 보압단계와, 상기 보압단계의 제1,2사출금형을 냉각시켜 액상의 고분자 열가소성수지를 고체상태의 싱크로나이저 링으로 경화시키기 위한 냉각단계와, 상기 제1,2사출금형을 분리시켜 상기 경화된 싱크로나이저 링을 제1,2사출금형으로부터 탈형시키기 위한 이형단계들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이다.
대표청구항▼
내부가 싱크로나이저 링(10)의 형상과 대응되는 형태를 가지고 분리 및 조립이 가능한 제1,2사출금형(110,120)을 준비하는 금형준비단계(S1)와,상기 제1,2사출금형(110,120) 중 하나에 연결된 사출기(200)내에 충전된 고분자 열가소성수지를 제1,2사출금형(110,120)내로 주입하는 사출단계(S2)와,상기 사출단계(S2) 후의 제1,2사출금형(110,120) 내에 압력을 부여하는 보압단계(S3)와,상기 보압단계(S3)의 제1,2사출금형(110,120) 내부를 냉각시켜 고분자 열가소성수지를 고체상태의 싱크로나이저 링(1
내부가 싱크로나이저 링(10)의 형상과 대응되는 형태를 가지고 분리 및 조립이 가능한 제1,2사출금형(110,120)을 준비하는 금형준비단계(S1)와,상기 제1,2사출금형(110,120) 중 하나에 연결된 사출기(200)내에 충전된 고분자 열가소성수지를 제1,2사출금형(110,120)내로 주입하는 사출단계(S2)와,상기 사출단계(S2) 후의 제1,2사출금형(110,120) 내에 압력을 부여하는 보압단계(S3)와,상기 보압단계(S3)의 제1,2사출금형(110,120) 내부를 냉각시켜 고분자 열가소성수지를 고체상태의 싱크로나이저 링(10)으로 경화시키기 위한 냉각단계(S4)와,상기 제1,2사출금형(110,120)을 분리시켜 상기 경화된 싱크로나이저 링(10)을 제1,2사출금형(110,120)으로부터 탈형시키는 이형단계(S5)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용 싱크로나이저 링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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