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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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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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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5-0090846 (2015-06-26) | |
공개번호 | 10-2017-0001192 (2017-01-04) | |
등록번호 | 10-1704223-0000 (2017-02-01) | |
DOI | http://doi.org/10.8080/1020150090846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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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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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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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5-06-26)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압력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연료전지 스택의 수소측과 공기측 사이의 차압을 적절히 유지하여 수소 퍼지를 가능하게 하면서도 수소의 크로스-오버량을 최소화하고, 수소극 출구와 공기극 출구의 차압을 이용하는 수소 퍼지에 있어 퍼지밸브 1회 개방시의 수소 배출량을 줄임으로써, 수소 이용률과 시스템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압력 제어 방법을 제공하는데 주된 목적이 있는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시 연료전지 스택의 공기극 입, 출구 압력과 수소극 출구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시 연료전지 스택의 공기극 입, 출구 압력과 수소극 출구 압력을 제어함에 있어서 연료전지 스택의 수소극 출구 압력을 공기극 입구 압력보다 낮고 공기극 출구 압력보다는 높게 제어하고,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시 수소극 입구 압력과 수소극 출구 압력의 최소 운전압력을 차량의 대기압 센서에 의해 검출된 대기압에 따라 정해지는 값으로 가변시키며,상기 최소 운전압력은 대기압이 낮을수록 낮은 값으로 정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압력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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