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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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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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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압력 제어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H01M-008/04
  • B60L-011/18
출원번호 10-2015-0090846 (2015-06-26)
공개번호 10-2017-0001192 (2017-01-04)
등록번호 10-1704223-0000 (2017-02-01)
DOI http://doi.org/10.8080/1020150090846
발명자 / 주소
  • 손익제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봉로 ** 매탄e편한세상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한라특허법인(유한)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5-06-26)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압력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연료전지 스택의 수소측과 공기측 사이의 차압을 적절히 유지하여 수소 퍼지를 가능하게 하면서도 수소의 크로스-오버량을 최소화하고, 수소극 출구와 공기극 출구의 차압을 이용하는 수소 퍼지에 있어 퍼지밸브 1회 개방시의 수소 배출량을 줄임으로써, 수소 이용률과 시스템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압력 제어 방법을 제공하는데 주된 목적이 있는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시 연료전지 스택의 공기극 입, 출구 압력과 수소극 출구

대표청구항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시 연료전지 스택의 공기극 입, 출구 압력과 수소극 출구 압력을 제어함에 있어서 연료전지 스택의 수소극 출구 압력을 공기극 입구 압력보다 낮고 공기극 출구 압력보다는 높게 제어하고,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시 수소극 입구 압력과 수소극 출구 압력의 최소 운전압력을 차량의 대기압 센서에 의해 검출된 대기압에 따라 정해지는 값으로 가변시키며,상기 최소 운전압력은 대기압이 낮을수록 낮은 값으로 정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압력 제어 방법.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일본] FUEL CELL SYSTEM | MATOBA MASASHI
  2. [일본] FUEL CELL SYSTEM | YAMAGA MASASHI, KUBOTA OSAM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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