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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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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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5-0129231
(2015-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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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10-2016-0031971
(2016-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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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
10-1735802-0000
(2017-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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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권정보 |
대한민국(KR) 1020140120945 (2014-09-12) |
DOI |
http://doi.org/10.8080/1020150129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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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전의식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성불사길 **, ***동 ***호(안서동, 대림이편한세상아파트)
- 양윤식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봉서산샛길 **, ***동 ***호 (쌍용동, 주공*단지아파트)
- 김학신
/ 충청남도 아산시 문화로 ***, ***동 ***호 (대우푸르지오아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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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주)동양정밀 / 충청남도 아산시 영인면 토정로 *** (신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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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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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5-09-11)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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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후방에 설치되어 사용자를 인식하고 테일게이트의 개폐 여부를 판단하여 자동으로 테일게이트의 개폐가 가능한 차랑용 테일게이트 리프트 장치를 제공한다.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차랑용 테일게이트의 리프트 장치는 ⅰ) 차량 후방의 적재 공간의 일면에 체결되는 제1 구동부, ⅱ) 제1 구동부와 연결되고 제1 방향을 따라 상승 또는 하강 운동하며 내부 공간을 포함하는 구동 프레임, ⅲ) 구동 프레임의 내부에 위치하며 제1 방향으로 뻗어 있으며 제1 방향을 따라 상승 또는 하강 운동하는 제2 구동부, 그리고 ⅳ) 제2 구동부와 회동 연
차량의 후방에 설치되어 사용자를 인식하고 테일게이트의 개폐 여부를 판단하여 자동으로 테일게이트의 개폐가 가능한 차랑용 테일게이트 리프트 장치를 제공한다.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차랑용 테일게이트의 리프트 장치는 ⅰ) 차량 후방의 적재 공간의 일면에 체결되는 제1 구동부, ⅱ) 제1 구동부와 연결되고 제1 방향을 따라 상승 또는 하강 운동하며 내부 공간을 포함하는 구동 프레임, ⅲ) 구동 프레임의 내부에 위치하며 제1 방향으로 뻗어 있으며 제1 방향을 따라 상승 또는 하강 운동하는 제2 구동부, 그리고 ⅳ) 제2 구동부와 회동 연결되어 개폐되는 도어부를 포함하고, 제1 구동부는 ⅰ) 제2 방향을 따라 왕복 운동하는 액츄에이터 및 ⅱ) 액츄에이터와 연결되는 제1 링크부를 포함하고, 제1 링크부는 ⅰ) 액츄에이터와 연결되는 연결 프레임, ⅱ) 차량에 체결되는 링크 프레임, ⅲ) 양 단이 링크 프레임의 상부 및 연결 프레임에 각각 연결되는 제1 링크암, ⅳ) 양 단이 연결 프레임 및 구동 프레임에 각각 연결되는 제2 링크암, 그리고 ⅴ) 양 단이 링크 프레임의 하부 및 구동 프레임에 연결되고 굴곡부를 갖는 제3 링크암을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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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후방의 적재 공간의 일면에 체결되는 제1 구동부,상기 제1 구동부와 연결되고 제1 방향을 따라 상승 또는 하강 운동하며 내부 공간을 포함하는 구동 프레임,상기 구동 프레임의 내부에 위치하며 상기 제1 방향으로 뻗어 있으며 상기 제1 방향을 따라 상승 또는 하강 운동하는 제2 구동부, 그리고상기 제2 구동부와 회동 연결되어 개폐되는 도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1 구동부는 제2 방향을 따라 왕복 운동하는 액츄에이터 및 상기 액츄에이터와 연결되는 제1 링크부를 포함하고,상기 제1 링크부는 상기 액츄에이터와 연결되는 연결 프레임, 상기
차량 후방의 적재 공간의 일면에 체결되는 제1 구동부,상기 제1 구동부와 연결되고 제1 방향을 따라 상승 또는 하강 운동하며 내부 공간을 포함하는 구동 프레임,상기 구동 프레임의 내부에 위치하며 상기 제1 방향으로 뻗어 있으며 상기 제1 방향을 따라 상승 또는 하강 운동하는 제2 구동부, 그리고상기 제2 구동부와 회동 연결되어 개폐되는 도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1 구동부는 제2 방향을 따라 왕복 운동하는 액츄에이터 및 상기 액츄에이터와 연결되는 제1 링크부를 포함하고,상기 제1 링크부는 상기 액츄에이터와 연결되는 연결 프레임, 상기 차량에 체결되는 링크 프레임, 양 단이 상기 링크 프레임의 상부 및 상기 연결 프레임에 각각 연결되는 제1 링크암, 양 단이 상기 연결 프레임 및 상기 구동 프레임에 각각 연결되는 제2 링크암, 그리고 양 단이 상기 링크 프레임의 하부 및 상기 구동 프레임에 연결되고 굴곡부를 갖는 제3 링크암을 포함하고상기 제2 구동부는 리프트 액츄에이터, 상기 리프트 액츄에이터와 연결되는 액츄에이터 로드를 포함하고,상기 제1 구동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액츄에이터를 구동 제어하는 제1 제어부, 그리고 상기 제2 구동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리프트 액츄에이터를 구동 제어하는 제2 제어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도어부는 거리를 인식하는 센서부를 포함하고, 상기 센서부는 적재하고자 하는 수화물과의 거리를 센싱하고, 상기 제2 제어부는 상기 도어부와 상기 수화물 사이의 거리 센싱 신호를 받아 상기 도어부에 상기 수화물이 미리 설정된 거리로 감지될 경우, 상기 리프트 액츄에이터가 상기 수화물 방향으로 상승하고, 상기 센서부는 상기 수화물이 상기 도어부에 안착할 경우 상기 도어부의 개폐를 정지하고 상기 센서부는 지면과의 거리를 센싱하고, 상기 제2 제어부는 상기 도어부와 상기 지면 사이의 거리 센싱 신호를 받아 상기 도어부에 상기 지면이 미리 설정된 거리로 감지될 경우, 상기 리프트 액츄에이터에 정지 신호를 보내는 차랑용 테일게이트의 리프트 장치.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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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CASE CARRIER |
HINOHARA YASUHI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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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테일 게이트의 슬라이딩 타입 가이드 범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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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LIFT ASSIST MECHANISM FOR VEHICLE TAILGATES |
GRUBER, Herbert, 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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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트럭 적재함용 리프트 게이트 |
나상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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