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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 SOC 제어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W-020/00
  • B60W-010/26
  • B60W-040/076
  • B60W-040/105
출원번호 10-2015-0138892 (2015-10-02)
등록번호 10-1704266-0000 (2017-02-01)
DOI http://doi.org/10.8080/1020150138892
발명자 / 주소
  • 신동준 / 경기도 화성시 동탄중앙로 *** 시범다은마을우남퍼스트빌아파트 ***동 ****호
  • 이호중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악대로 *** 삼성래미안아파트 ***동 ****호
  • 하동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매화로 ** 탑마을주공*단지아파트 ***동 ***호
  • 류창렬 /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로 *** 구월힐스테이트아파트 ****동 ****호
  • 박준연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정평로 ** 신정마을성지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한라특허법인(유한)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5-10-02)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보조배터리 SOC 밸런스 제어전략을 차별화하여 도심 연비를 개선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 SOC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하이브리드 차량의 LDC 전압 제어에 따른 전장부하 소모량이 연비에 미치는 영향도가 주행모드 및 구배 정도에 따라 다른 점을 이용하여 보조배터리의 SOC 밸런스 제어 전략을 차별화하여 도심 연비를 개선하도록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 SOC 제어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대표청구항

차량의 차속별 주행 모드와 경사도를 기반으로 차량 주행부하를 결정하는 제1과정; 상기 차량 주행부하와 메인배터리 SOC 스테이트(state)를 기반으로 캘 보정값을 결정하는 제2과정; 상기 캘 보정값을 기반으로 고부하 모드와 저부하 모드를 포함하는 2가지 주행부하 모드별로 보조배터리 SOC 스테이트를 제어하는 제3과정;을 포함하며,상기 제3과정에서는, 캘 보정값이 설정된 기준값 이하이면 차량 주행부하가 저부하 모드인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저부하 모드로 진입하여 주행시 방전 영역과 약방전 영역 및 충방전 영역을 포함하는 3가지 영역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한국] 하이브리드 차량의 보조배터리 충전제어방법 | 박대로, 김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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