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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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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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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5-0138892 (2015-10-02) | |
등록번호 | 10-1704266-0000 (2017-02-01) | |
DOI | http://doi.org/10.8080/1020150138892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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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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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5-10-02)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보조배터리 SOC 밸런스 제어전략을 차별화하여 도심 연비를 개선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 SOC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하이브리드 차량의 LDC 전압 제어에 따른 전장부하 소모량이 연비에 미치는 영향도가 주행모드 및 구배 정도에 따라 다른 점을 이용하여 보조배터리의 SOC 밸런스 제어 전략을 차별화하여 도심 연비를 개선하도록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배터리 SOC 제어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차량의 차속별 주행 모드와 경사도를 기반으로 차량 주행부하를 결정하는 제1과정; 상기 차량 주행부하와 메인배터리 SOC 스테이트(state)를 기반으로 캘 보정값을 결정하는 제2과정; 상기 캘 보정값을 기반으로 고부하 모드와 저부하 모드를 포함하는 2가지 주행부하 모드별로 보조배터리 SOC 스테이트를 제어하는 제3과정;을 포함하며,상기 제3과정에서는, 캘 보정값이 설정된 기준값 이하이면 차량 주행부하가 저부하 모드인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저부하 모드로 진입하여 주행시 방전 영역과 약방전 영역 및 충방전 영역을 포함하는 3가지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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