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CU, 상기 ECU를 포함하는 무인 자율 주행 차량, 및 이의 차선 변경 제어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W-030/12
  • B60W-030/08
  • B60W-030/14
  • B60W-040/09
출원번호 10-2015-0178270 (2015-12-14)
공개번호 10-2017-0070580 (2017-06-22)
DOI http://doi.org/10.8080/1020150178270
발명자 / 주소
  • 임성수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천천로**번길 **, ***동 ****호(정자동, 대월마을 주공아파트)
  • 이태석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 A동 ****호(중동, 이안 더 클래식)
  • 양석열 / 인천광역시 남구 주안로 ***, ***동 ****호(주안동, 월드스테이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헌릉로 ** (양재동)
대리인 / 주소
  • 박영복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무인 자율 주행 차량의 차선 변경 제어 방법은, ECU(Electronic Control Unit)의 자율 주행 로직이, 자율 주행 차선 변경 명령이 트리거(triger)되면, 자차의 옆차선에 차선 변경 가능 영역이 존재하는지 판단하는 단계; 상기 차선 변경 가능 영역이 존재할 경우, 상기 자율 주행 로직이, 옆옆차선의 근접거리차량의 공격운전성향을 기초로 차선변경에 대한 위험도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자율 주행 로직이, 상기 위험도에 따라 차선 변경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대표청구항

ECU(Electronic Control Unit)의 자율 주행 로직이, 자율 주행 차선 변경 명령이 트리거(triger)되면, 자차의 옆차선에 차선 변경 가능 영역이 존재하는지 판단하는 단계;상기 차선 변경 가능 영역이 존재할 경우, 상기 자율 주행 로직이,옆옆차선의 근접거리차량의 공격운전성향을 기초로 차선변경에 대한 위험도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자율 주행 로직이, 상기 위험도에 따라 차선 변경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무인 자율 주행 차량의 차선 변경 제어 방법.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한국] 차선 변경 시 위험 알림 시스템 및 그 방법 | 김대호
  2. [한국] 인근의 공격적 운전자를 검출하고 운전 모드를 조정하는 방법 | 드로즈, 피에르-이브, 주, 지아준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1)

  1. [한국]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 | 이재환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