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
출원번호 | 10-2016-0026951 (2016-03-07) | |
등록번호 | 10-1745249-0000 (2017-06-01) | |
DOI | http://doi.org/10.8080/1020160026951 | |
발명자 / 주소 |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6-03-07)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자동차용 브레이크 오토홀드 해제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오토홀드 해제시 평지 혹은 약경사 조건에 한해서 크립 토크가 출력되도록 제어함으로써, 오토홀드 해제중의 차량의 울컥거림 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 자동차용 브레이크 오토홀드 해제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ⅰ) 오토홀드 작동 중 가속페달 팁인 시, 도로 경사도를 판단하는 단계; ⅱ) 상기 도로 경사도가 평지 및 약경사로 판정되면, 엔진에 크립토크 출력을 요청하여, 오토홀드 제동 유압을 해제하는 동시에 크립토크 출력이 이루어지는
ⅰ) 오토홀드 작동 중 가속페달 팁인 시, 도로 경사도를 판단하는 단계;ⅱ) 상기 도로 경사도가 평지 및 약경사로 판정되면, 엔진에 크립토크 출력을 요청하여, 오토홀드 제동 유압을 해제하는 동시에 크립토크 출력이 이루어지는 단계; 및ⅲ) 상기 도로 경사도가 고경사로 판정되면, 가속페달 팁인에 따른 스트로크에 맞게 엔진의 정상 출력이 이루어지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ⅱ) 단계에서, 크립토크 출력이 이루어진 후, 가속페달 스트로크(S) 변환량에 따라 엔진 출력을 결정하는 단계가 더 진행되되,상기 가속페달 스트로크(S)가 설정치(B) 이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