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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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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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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6-0109150 (2016-08-26) | |
등록번호 | 10-1823907-0000 (2018-01-25) | |
DOI | http://doi.org/10.8080/1020160109150 |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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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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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6-08-26)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질화열처리 후 고주파윤곽소입을 수행함으로써, 기어 표면 윤곽을 따라 경화층을 갖는 자동차용 기어로서, 기존 침탄열처리된 기어 대비 열처리 변형의 저감과 고내구성을 가지는 가공성이 우수한 자동차용 기어 및 기어제조방법으로, C : 0.17~0.23%, Si : 0.15~0.35%, Mn : 0.55~0.90%, Cr : 0.85~1.25%. 잔부로서 Fe 및 불가피한 불순물을 포함한 JIS 규격의 SCr420H 소재의 침탄강 또는 질화강을 열간단조한 후, 노멀라이징하는 단계와, 상기 노멀라이징이 끝난 강을 선삭하여 기어를
침탄강 또는 질화강을 질화 또는 연질화열처리 조건으로 열처리를 한 후, 노멀라이징 및 선삭가공을 통해 기어를 가공함에 있어서,상기 기어 질화열처리 후 고주파윤곽소입을 1.5~50초로 하여 기어 표면 윤곽을 따라 ε상(Fe2-3N)의 최소5㎛-8㎛의 경화층을 갖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공성이 우수하고 열처리변형이 저감된 복합열처리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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