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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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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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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6-0109388 (2016-08-25) | |
공개번호 | 10-2018-0023670 (2018-03-07) | |
등록번호 | 10-1876050-0000 (2018-07-02) | |
DOI | http://doi.org/10.8080/1020160109388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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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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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6-08-25)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공기 윤활 및 공기 공동시스템을 이용한 마찰 저감형 선박에 있어서, 선저에 공급되었던 공기의 일부분이 선박의 추진기에 유입되는 상황에서도 추진기의 추진효율저하 현상을 극복할 수 있는 추진기를 위한 블레이드 형상 및 구조에 관한 것으로,특히 본 발명에 따른 주 블레이드 저압 측면 위에 일정한 높이로 고정된 지지대와 보조 블레이드로 둘러싸인 통로(Slot)를 통하여 유입되는 유입층류의 유속증가로 인한 양력 증가효과와 함께,이 통로(Slot)를 지나 주 블레이드의 후단으로 흐르는 유입 층류의 이탈을 억제하는 일정두께를 갖는 트
주 블레이드의 저압 측(흡입 측)면(20)에서 주 블레이드의 최고 두께부위 연결선(5)을 따라 다수의 유선형 지지대(4)를 각각 다른 높이로 설치하고 이 위에 보조블레이드(2)가 고정되고,주 블레이드의 후단(200)을 고압 측 방향(라다 측)(10)으로 육성하여 일정 두께가 있도록 하여 블레이드의 라다 측(고압측) 방향으로 꺽어 올려진 돌기 형태의 고압측 후단 면(3)은 전단(100)(L.E)으로 부터 원만한 곡면을 형성하고, 저압측면 후단끝선(12)(선체 쪽)과 고압측면 후단끝선(11)(라다쪽)을 연결 시키는 후단 끝 단면(7)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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