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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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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축선의 에너지 절감을 위한 유동 제어 장치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3B-001/32
  • B63B-001/08
출원번호 10-2016-0134685 (2016-10-17)
공개번호 10-2018-0042069 (2018-04-25)
등록번호 10-1856865-0000 (2018-05-03)
DOI http://doi.org/10.8080/1020160134685
발명자 / 주소
  • 김도준 / 부산광역시 북구 화명신도시로 ***, ***동 ***호
  • 김무롱 /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바다로**번길 **, *동 ***호
  • 한준선 / 부산광역시 영도구 함지로 *, ***동 ****호
출원인 / 주소
  • (주)한국해사기술 /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 , *층(논현동, 미디어센터빌딩)
대리인 / 주소
  • 특허법인 동천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6-10-17)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쌍축선의 선미 두 개의 스케그 사이 영역에 수중날개가 부착된 쌍축선의 에너지 절감을 위한 유동 제어 장치로서, 상기 수중날개는, 선박의 길이 방향으로는 1스테이션 내지 2스테이션 사이에 위치하며, 선박의 높이 방향으로는 선저로부터 설계흘수의 30% 내지 60% 사이에 위치하며, 설계흘수에 대해 -5도 내지 -10도 사이의 각도로 경사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쌍축선의 에너지 절감을 위한 유동 제어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쌍축선의 선미 두 개의 스케그 사이 영역에 발생하는 급격한 압력 저하 현상을 개선하여

대표청구항

쌍축선(1)의 선미 두 개의 스케그(2) 사이 영역에 수중날개(3)가 부착된 쌍축선의 에너지 절감을 위한 유동 제어 장치로서,상기 수중날개(3)는,선박의 길이 방향으로는 1스테이션 내지 2스테이션 사이에 위치하며(여기서, 스테이션은 선박을 선미에서 선수의 길이 방향으로 10등분으로 나눈 절단면을 의미함),선박의 높이 방향으로는 선저로부터 설계흘수의 30% 내지 60% 사이에 위치하며,설계흘수에 대해 -5도 내지 -10도 사이의 각도로 경사지며,상기 수중날개(3)의 몸체를 선박의 길이 방향으로 3개로 분할하되,상기 수중날개(3)의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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