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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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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에어백을 이용한 차량 급발진 대응 시스템 및 방법
System and Method for Reacting Vehicle Sudden Acceleration using Air B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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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K-028/14
  • B60R-021/16
  • G05G-001/30
출원번호 10-2016-0137594 (2016-10-21)
공개번호 10-2018-0044031 (2018-05-02)
등록번호 10-1857155-0000 (2018-05-04)
DOI http://doi.org/10.8080/1020160137594
발명자 / 주소
  • 장종욱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초연로 **, ***동 ****호(연지동,연지자이*차아파트)
  • 차제희 /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오봉로 **, ***동 **** (덕산아파트)
  • 김태형 / 부산광역시 연제구 과정로***번길 **-* (연산동)
출원인 / 주소
  •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엄광로 ***(가야동)
대리인 / 주소
  • 오위환; 정기택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6-10-21)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급발진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면 차체 하부에 위치하는 에어백을 작동시켜 차량을 지면으로부터 강제 이격시켜 정지되도록 하여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한 에어백을 이용한 차량 급발진 대응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량 제어를 위한 엑셀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의 영상을 획득하고, OBD 데이터, 엑셀 페달 및 브레이크 페달의 밟아지는 정도를 측정하는 거리 측정값 및 급발진에 의한 차량 엔진의 데시벨값을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상기 데이터 수집부에서 수집된 영상에 측정된 데이터를 통합 처리하는 데이터 통합부;상기 데이터 통

대표청구항

OBD-II를 사용하여 차량의 내부 정보를 계속하여 수집하는 OBD 데이터 모듈(31)과,차량 제어를 위한 엑셀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의 영상을 획득하는 카메라 모듈(32)과,엑셀 페달의 밟아지는 정도를 측정하는 제 1 거리 측정 센서(33)와,브레이크 페달의 밟아지는 정도를 측정하는 제 2 거리 측정 센서(34)와,급발진에 의한 차량 엔진의 데시벨 값을 수집하는 데시벨 측정 센서(35)를 포함하고, 차량 제어를 위한 엑셀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의 영상을 획득하고, OBD 데이터, 엑셀 페달 및 브레이크 페달의 밟아지는 정도를 측정하는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5)

  1. [미국] Motor vehicle and braking process | Baumann, Karl-Heinz, Fehring, Michael, Schaub, Norbert, Schoeneburg, Rodolfo
  2. [한국] 차량에서의 급발진 확인 장치 및 그 운용 방법 | 이인용
  3. [한국] 급발진 방지 장치 | 고성석
  4. [한국] 자동차용 블랙박스 | 서완석
  5. [한국] 차량용 펜더 에어백장치 | 장정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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