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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선박 엔진의 진동 감쇄용 하이/로우 타입 유압 탑 브레이싱
High/low type hydraulic top bracing for reducing the vibration from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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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3H-021/30
  • F16F-015/023
  • F16F-009/06
  • F16F-009/32
  • F16F-009/36
출원번호 10-2016-0155147 (2016-11-21)
등록번호 10-1701150-0000 (2017-01-24)
DOI http://doi.org/10.8080/1020160155147
발명자 / 주소
  • 김종련 / 울산광역시 남구 강남로 ***, 평창 아데라움APT ***동****호 (삼산동)
출원인 / 주소
  • 지씨테크(주) / 울산광역시 북구 효암로 **(명촌동)
대리인 / 주소
  • 김해중
심사청구여부 있음 (2016-11-21)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본 발명은, 선박 엔진의 구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횡방향 진동을 줄여주고, 특히 엔진 진동과 다른 진동(선체 진동, 축계 진동 등) 사이에 공진이 일어날 경우에 탑 브레이싱의 압력을 로우(low)로 전환시켜서 강성값에 변화를 주어 고유진동수를 변경 시킴으로써 엔진에서 선체쪽으로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시키면서 구조도 매우 간단하고, 실린더와 램 사이의 씰링을 강화하여 누유도 발생하지 않는, 선박 엔진의 진동 감쇄용 하이/로우 타입 유압 탑 브레이싱에 관한 것이다.

대표청구항

선박의 엔진과 선체 사이에 설치되는 엔진의 구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진동 감쇄용 유압 탑 브레이싱에 있어서,상기 탑 브레이싱은,선체 구조물에 일단(一端)이 결합된 실린더;상기 실린더 내에서 전후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실린더 내부에 메인챔버를 형성하는 램(ram);일단이 상기 램의 엔진쪽 단부(端部) 부분과 구면 접촉하게 되는 로크너트;엔진쪽에 일단이 결합된 베어링커버;일단(一端)이 상기 베어링커버의 선체쪽 단부(端部) 부분과 구면 접촉하게 되는 피스톤로드;일단이 상기 피스톤로드와 결합되고, 타단이 로크너트와 결합되는 트란스퍼 베리어(tr

발명자의 다른 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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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한국] 유압식 탑브레이싱 장치 | 전영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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