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
출원번호 | 10-2016-0168976 (2016-12-12) | |
등록번호 | 10-1857276-0000 (2018-05-04) | |
DOI | http://doi.org/10.8080/1020160168976 | |
발명자 / 주소 |
|
|
출원인 / 주소 |
|
|
대리인 / 주소 |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6-12-12)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디젤 엔진의 저부하 영역 또는 과도 영역에서의 공기량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흡기 스로틀 밸브를 사용하여 디젤 엔진의 저부하 영역 또는 과도 영역에서 공기량을 제어하는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공기량을 수학적 모델링 기법을 적용하여 제어하는 디젤 엔진으로서 상기 수학적 모델링 기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EGR 시스템과 VGT 시스템이 장착되는 디젤 엔진의 공기량 제어 방법에 있어서, 상기 디젤 엔진이 과도 구간에 있는지 여부를 판정하는 과도구간 판정단계; 상기 디젤 엔진이 상기
공기량을 수학적 모델링 기법을 적용하여 제어하는 디젤 엔진으로서 상기 수학적 모델링 기법을 보완하기 위하여 EGR 시스템과 VGT 시스템이 장착되는 디젤 엔진의 공기량 제어 방법에 있어서,상기 디젤 엔진이 과도 구간에 있는지 여부를 판정하는 과도구간 판정단계;상기 디젤 엔진이 상기 과도 구간에 있다고 판정된 경우, 스로틀을 이용하여 상기 디젤 엔진의 실린더로 유입되는 흡기량과 상기 실린더로부터 배출되는 배기량을 제어하는 스로틀 협동 제어단계; 및상기 디젤 엔진이 상기 과도 구간에 있지 않다고 판정된 경우, 상기 실린더로부터 배출되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