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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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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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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17-0033625 (2017-03-17) | |
등록번호 | 10-1798892-0000 (2017-11-13) | |
DOI | http://doi.org/10.8080/1020170033625 |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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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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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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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7-03-17) |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
법적상태 | 등록 |
본 발명은 철도 차량이 고속 주행을 할 때 발생하는 폭 방향 흔들림(rolling, yawing) 경감과 제동거리 단축 및 곡선 선로에서의 속도 향상과 안전성 증대를 위한 공기 저항을 이용한 철도 차량용 제동 경사장치에 관한 것이다.
편성 열차 전체 차량의 상부에 수직 회전중심을 기준으로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며, 양 방향으로 길이를 갖는 가변 날개 및, 상기 차량에 설치되어 상기 수직 회전중심으로 회전력을 전달하는 구동 유닛을 포함하되, 상기 구동 유닛은 상기 차량이 직선 주행시 상기 가변 날개의 길이 방향을 상기 차량의 전후 방향으로 위치시키고, 상기 차량이 곡선 주행시 상기 차량이 곡선 선로의 내측으로 공기 저항력을 받을 수 있도록 상기 가변 날개의 길이 방향을 경사지게 사선으로 위치시키며, 상기 차량 제동시 상기 가변 날개의 길이 방향을 상기 차량의 폭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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