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도로 균열부에 밀착 시공이 가능한, 점착 유연 비고화 고무아스팔트을 보수층으로 포함하는 자착식 도로보수 테이프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도로보수 테이프는 보호증(10); 상기 보호층(10)의 위로 형성되는 점착유연 보수층(20); 및 상기 점착유연 보수층(20)을 보호하기 위한 박리층(30);이 적층된 구조이며, 상기 점착유연 보수층(20)은, 아스팔트, 프로세스 오일, 아스팔트 개질재, 접착력 보강제, 내열성 보강제, 무기질 충진제 및 상용화제가 혼합된 점착유연 조성물이 도포되어 형성된다. 이렇게 제조된 본
본 발명은 도로 균열부에 밀착 시공이 가능한, 점착 유연 비고화 고무아스팔트을 보수층으로 포함하는 자착식 도로보수 테이프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도로보수 테이프는 보호증(10); 상기 보호층(10)의 위로 형성되는 점착유연 보수층(20); 및 상기 점착유연 보수층(20)을 보호하기 위한 박리층(30);이 적층된 구조이며, 상기 점착유연 보수층(20)은, 아스팔트, 프로세스 오일, 아스팔트 개질재, 접착력 보강제, 내열성 보강제, 무기질 충진제 및 상용화제가 혼합된 점착유연 조성물이 도포되어 형성된다. 이렇게 제조된 본 발명의 도로보수 테이프는 점착성 및 유연성이 뛰어난 점착유연 보수층을 포함하고 있어, 점착유연층이 도로 등의 균열부 내부에 침투되어 균열부 주위 표면에 밀착됨으로써 파손된 균열부에 대한 보수가 쉽게 이루어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표청구항▼
도로 균열부의 보수 및 방수 시공을 위한 자착식 테이프에 있어서,보호층(10); 상기 보호층(10)의 위로 형성되는 점착유연 보수층(20); 및상기 점착유연 보수층(20)을 보호하기 위한 박리층(30);이 적층된 구조이고, 상기 점착유연 보수층(20)은, 아스팔트 20~40 중량%, 프로세스 오일 10~30 중량%, 아스팔트 개질재 5~15 중량%, 접착력 보강제 10~30 중량%, 내열성 보강제 2~10 중량%, 무기질 충진재는 10~30 중량% 및 상용화제 0.1~3 중량%를 포함하는 점착유연 조성물이 도포되어 형성되며, 상기
도로 균열부의 보수 및 방수 시공을 위한 자착식 테이프에 있어서,보호층(10); 상기 보호층(10)의 위로 형성되는 점착유연 보수층(20); 및상기 점착유연 보수층(20)을 보호하기 위한 박리층(30);이 적층된 구조이고, 상기 점착유연 보수층(20)은, 아스팔트 20~40 중량%, 프로세스 오일 10~30 중량%, 아스팔트 개질재 5~15 중량%, 접착력 보강제 10~30 중량%, 내열성 보강제 2~10 중량%, 무기질 충진재는 10~30 중량% 및 상용화제 0.1~3 중량%를 포함하는 점착유연 조성물이 도포되어 형성되며, 상기 내열성 보강제는, 파라핀 왁스, 아마이드 왁스, 폴리프로필렌 왁스, 폴리에틸렌 왁스, 산화 왁스 및 천연왁스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이고,상기 상용화제는, 페닐설폰산(phenyl sulfonic acid), 파라톨루엔설폰산(p-toluene sulfonic acid, PTSA), 폴리인산(polyphosphoric acid,PPA), 인산(phosphoric acid) 또는 설파민산(sulfamic acid) 중에서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균열부의 보수 및 방수 시공용 자착식 테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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