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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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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과 물류의 최적화를 위한 마케팅 관리 데이터 제공 방법 및 이를 위한 장치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G06Q-030/02
출원번호 10-2017-0089479 (2017-07-14)
공개번호 10-2019-0007875 (2019-01-23)
등록번호 10-2396803-0000 (2022-05-06)
DOI http://doi.org/10.8080/1020170089479
발명자 / 주소
  • 장윤석 /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길 **, *동 ****호
  • 장우혁 /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시범길 ***, ***동 ***호
  • 이춘오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 ***, ****동 ****호
  • 황영숙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동판교로 ***, ***동 ***호
출원인 / 주소
  • 십일번가 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중구 한강대로 *** (남대문로*가서울스퀘어빌딩)
대리인 / 주소
  • 전종학; 이용하
심사청구여부 있음 (2020-07-14)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등록

초록

유통과 물류의 최적화를 위한 마케팅 관리 데이터 제공 방법 및 이를 위한 장치가 개시된다. 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한 복수의 사용자들 각각에 대해 실시간으로 구매의도를 파악하고, 복수의 사용자들 각각에 대한 사용자 정보와 구매의도를 기반으로 아이템과 지역을 고려한 수요 예측 데이터를 생성하고, 수요 예측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복수개의 아이템들에 대한 유통과 물류를 최적화하기 위한 마케팅 관리 데이터를 생성하여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아이템 판매자에게 재고관리와 수급에 도움이될 수 있는 정보를 정보를 제공할 수

대표청구항

서버가, 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한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해 실시간으로 상기 온라인 사이트에서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서버가, 상기 복수의 사용자별로 상기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출된 연속된 행동에 상응하게 행동 순열을 생성한 후 상기 연속된 행동에 따른 구매 결과와 매칭하여 상기 복수의 사용자별 행동 순열 중 구매가 발생하였을 경우의 사용자별 행동 순열로부터 추출한 구매 패턴 또는 구매가 발생하지 않았을 경우의 사용자별 행동 순열로부터 추출한 비구매 패턴을 포함하는 구매 확률 모델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서버가, 상기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3)

  1. [미국] CLICKSTREAM ANALYSIS METHODS AND SYSTEMS | Singh,Man Jit, Cancel,David
  2. [미국] CUSTOMIZING ADVERTISEMENTS TO USERS | Lyren, Philip Scott
  3. [일본] MARKETING METHOD AND SYSTEM BASED ON INFORMATION ENTROPY OF BEHAVIOR DATA | HASHIMOTO KOBUN, EHARA KEIJI, TAKAHASHI ICHIRO, KANESAKA EIKO, SAWAMOTO YOSUKE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6)

  1. [한국] 인바운드 스토우 모델을 이용한 아웃바운드 예측을 위한 시스템 및 방법 | 구 빈, 리 샹, 왕 난, 황 리, 마 커
  2. [한국] 양자이론에 기반하여 상품을 관리하는 상품 관리서버 및 그 상품 관리방법 | 신창호
  3. [한국] 배송 관련 정보를 처리하는 전자 장치 및 그 방법 | 손승표, 이길호
  4. [한국] 수요 예측 장치 및 방법 | 강태기
  5. [한국] 아웃바운드 예측을 위한 시스템 및 방법 | 구 빈, 칼슨 크리스토퍼, 황 리, 마 커, 리 샹
  6. [한국]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정보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 | 임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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